18일 닐슨코리아의 자료에 따르면 젤리 카테고리는 지난 5년간 연평균 38%씩 성장, 최근 3년간은 40~50%씩 성장해 올해 1000억원을 돌파할 것을 예상했다. 어린이 간식으로만 여겨졌던 젤리가 최근 2030 젊은층을 중심으로 성인들의 새로운 디저트로 각광받으면서 벌어진 현상이다.
최근, 젤리 시장의 눈에 띄는 성장세와 관련해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이 펼쳐져 주목을 받고 있다. 제너럴밀스의 롤타입 젤리 '후룻 바이 더 풋'이 넥슨의 메이플스토리2 출시에 맞춰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가 바로 그것이다.
롤처럼 말린 젤리를 돌돌 풀어 먹는 '후룻 바이 더 풋'은 기존 젤리스낵에서 느끼지 못한 색다른 식감, 진하게 느껴지는 과일향이 특징으로 진짜 과즙(농축 배퓨레) 30%이상, 천연과일향, 비타민C 등이 풍부히 함유된 재미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12월 말까지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메이플스토리2 스티커가 붙여진 '후룻 바이 더 풋'을 구매하고 제품 안의 아이템 코드를 게임 홈페이지(http://maplestory2.nexon.com)에 등록하면 메이플스토리2 플레이에 활용할 수 있는 4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후룻 바이 더 풋' 100개가 들어있는 ‘Fun Box’를 1000명에게 증정한다.
제품에 들어있는 아이템 코드는 실제 메이플스토리2에서 에너지 회복, 몸집증가, 캐릭터 꾸미기 등으로 활용 가능하며 럭키드로우 처럼 무엇이 나올지 모르는 이벤트팩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다. 얼마전 인기 개그우먼 박나래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한 Fun Box 인증샷을 올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ckb@kukinews.com
[쿠키영상] '메이크업의 경계를 넘어' 스타워즈 캐릭터를 완벽 재현한 메이크업
해외 SNS를 휩쓸고 있는 '수염 여자들'
[쿠키영상] '억수로 운 좋은 사나이' 시속 150km로 달리던 기차에 '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