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쑥쑥 어린이 박람회] 6일에도 다양한 체험 행사 펼쳐

[튼튼쑥쑥 어린이 박람회] 6일에도 다양한 체험 행사 펼쳐

기사승인 2016-05-06 10:03:55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지난 5일 개막한 ‘제6회 튼튼쑥숙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가 6일 이틀째 행사를 이어간다.

가정의 달 황금연휴를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채험을 만날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7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지하철 3호선 대화역) 제2전시장 9B홀에서 개최된다.

지난 5일에는 1만5000여명이 행사장을 찾아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안전 체험과 건강검진, 건강강좌, 식생활 체험 등을 즐겼다.

행사 이틀째인 6일에도 다양한 행사와 체험이 펼쳐진다. 6일 오후 1시에는 ‘소아 성조숙증의 진단과 성장’을 주제로 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소아청소년과 정인혁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7일 오후 1시에는 ‘엄마가 챙겨야할 어린이 눈 건강’을 주제로 온누리스마일안과 김부기 원장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어린이 금융강좌는 용돈 내에서 계획적인 소비방법을 배우는 ‘금융체험 보드게임’과 ‘용돈관리’ 등으로 진행되며, 금융감독원과 씨티은행, 농협,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가 총 6타임을 준비했다. ‘금융감독원과 함께하는 금융교실’이 6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2회 진행되고, 씨티은행, 빙고씽크머니 강의가 7일 오전 10시와 11시에 펼쳐진다. ‘농협, 어린이를 위한 용돈관리’는 7일 오후 2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활안전과 재난안전 체험관에서는 어린이들의 일상 생활과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재난의 순간들에서 어린이들이 스스로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체험과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의 다양한 위기상황 발생시 탈출방법을 배우는 이동안전체험(이동안전체험차량)과 지진 발생시 행동요령을 배우는 자연재난(지진)체험, 연기식 소화기체험, 응급처치(심폐소생술)체험 등이 실시된다.

건강관련 부스에서는 다양한 건강검진과 상담이, 대한한의사협회 부스에서는 한방 진료가 제공된다. 또한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치아검진 차량에서도 아이들의 치아 검진도 제공된다. 고양시의사회는 어린이 건강상담과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을 제공하고, 한마음혈액원 혈액교육 차량에서는 혈액검사화 가상 헌혈체험 교육이 펼쳐진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미각테스트를 통한 당/나트륨 줄이기와 손씻기 교육을 통한 식중독 예방 교육도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