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진 턱살과 볼살, 지방흡입만으로는 부족하다?

늘어진 턱살과 볼살, 지방흡입만으로는 부족하다?

기사승인 2016-07-26 13:08:37
글·김진영 원장(아름다운나라성형외과)

진료를 하다 보면 통통한 볼살을 없애고 갸름한 얼굴을 갖고 싶어 하거나, 이중턱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상담을 하러 오는 케이스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확실히 예전에 비해 요즘은 얼굴라인이나 동안을 위해 성형을 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볼이나 턱에 살이 많으면 얼굴이 커 보이고, 또 나이도 들어 보이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뚱뚱해 보이기도 한다. 더 큰 문제는 이런 볼살이나 턱살은 시간이 지나면서 늘어지고 처지게 된다. 또 볼에 살이 많으면 팔자주름도 생기기 쉽고, 턱살이 늘어지면서 이중턱이 생기기도 한다.

이렇게 얼굴에 피하지방이 많은 것은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도 쉽게 개선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오히려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하게 되면 몸 전체적으로 살이 빠지기 때문에 몸의 살이 먼저 빠지면서 얼굴이 더 커 보일 수도 있다.

따라서 빠른 시일 내에 얼굴에 있는 지방만을 빼어 얼굴윤곽과 턱 선이 살아나 갸름한 얼굴을 만드는 방법은 볼살지방흡입이나 턱살지방흡입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지방흡입을 통하여 얼굴의 지방을 빼주기만 하면 지방이 빠져나간 부위가 처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이렇게 지방이 빠져나간 부위가 처지게 되면 지방흡입 후 얼굴에 살이 빠져도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적어지며, 오히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될 수도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러한 볼살, 턱살 지방흡입과 리프팅을 같이 해주는 시술법이 선호되고 있다.

과거의 1세대 레이저 지방흡입술은 한가지 파장만을 이용하여 주로 지방을 분해하는 데에만 작용을 하였기 때문에 피부 탄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지방이 빠져나간 부위의 피부가 처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여지가 있었다.

하지만 2세대 레이저 지방흡입술인 실루엣리포와 같은 지방흡입술은 두 가지 파장을 이용하여 하나의 파장으로는 지방을 분해하고 또 하나의 파장으로는 지방이 빠져나간 피부를 타이트하게 리프팅시킴으로써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2세대 얼굴지방흡입술은 갸름하고 작은 얼굴을 만들어줌과 동시에 팔자주름이나 이마주름도 개선되고, 눈 밑 지방이나 눈 밑 주름도 개선이 되어 훨씬 더 어려진 동안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더구나 얼굴뿐 아니라 처진 가슴이나 처진 뱃살을 리프팅시켜 주고 출산 후 튼살을 개선해주기도 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