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민규 기자] 의료 및 가정용 헬스케어 제품 전문회사인 에스앤제이스페이스(대표 이종일)는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인 Dr.身 (닥터 신)을 26일 런칭했다.
이번에 발표된 Dr.身(닥터 신)은 최근 의료 및 헬스케어에 대한 패러다임이 ‘진단 및 치료’에서 사전예방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웰니스(Wellness)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충족시키고자 몸(身)을 보살피고 관리한다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에스앤제이스페이스 이종일 대표는 브랜드 발표를 통해 Dr.身 (닥터 신)이 몸과 정신을 건강하게 하는 인간중심의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의 헬스케어 시장은 GDP 대비 낮은 의료비의 비중과 빠른 고령화로 인해 성장잠재력이 높다. Dr.身 (닥터 신) 브랜드에 대한 라인업을 정비해 2020년까지 매출 500억원, 자생적 헬스케어 사업비중을 전체 매출의 50%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라며 “Dr.身 (닥터 신)의 제품을 통해 국민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국민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진정한 헬스케어 브랜드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Dr.身(닥터 신) 브랜드의 1호 제품으로 경·척추건강을 위한 기능성 베개인 ‘이앤해피-Dr.身(닥터 신) 정형베개’와 ‘이앤해피-Dr.身(닥터 신) 허리베개’의 발표회가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에 발표된 베개는 의료진들의 자문과 체험단들의 의견수렴 및 체험결과 등을 토대로 만들어졌는데 제일정형외과병원과 수면유도 기능성베개로 유명한 라비오텍(대표 황미아)이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제품의 기획부터 생산까지 모든 과정을 에스앤제이스페이스에서 총괄했다.
라비오텍의 황미아 대표는 발표회에서 “수많은 임상 및 진료경험을 가진 병원 의료진의 자문과 라비오텍의 기술이 결합돼 최고의 기능성 베개가 출시됐다. 국민의 경·척추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회사측 관계자는 “오늘 발표된 정형베개는 의료진의 자문을 통해 경추가 정상적인 곡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3D입체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경추부위에 미네랄스톤을 부착해 머리는 맑고, 목 주위는 시원하게 풀어지도록 돕는다. 또 체험단들의 의견을 반영해 옆으로 잘 때 경추가 유지되도록 어깨 높이를 조절하는 기능을 부가함으로써 기존의 경추베개와는 차별성을 두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스앤제이스페이스는 2015년 2월 설립된 의료 및 가정용 헬스케어 제품을 기획·제작·유통하는 전문 기업이다.
kio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