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 송금서비스

우리은행,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 송금서비스

기사승인 2016-08-28 22:06:55

[쿠키뉴스=김태구 기자] 우리은행은이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에서 핀번호 입력만으로 돈을 보낼 수 있는 ‘톡톡 보내기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실생활에서 메시지를 보내듯 간편하게 돈을 보내고 받은 것이 가능해 진다.

톡톡 보내기 서비스는 별도의 금융앱 설치 보안카드, OTP, 공인인증서 상대방 수취계좌번호가 필요 없이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에서 지인과 대화 도중 메시지 보내듯이 위비톡 아이디와 핀번호만으로 바로 상대방에게 돈을 보낼 수 있다. 

이용대상은 위비톡 가입자다. 이용한도는 1회 30만원, 1일 50만원 한도 이내다. 

서비스 이용등록은 최초에 한번 위비톡에서 본인인증, 출금계좌등록, 핀번호등록, 이용동의로 완료된다. 

돈을 보내려면 위비톡 대화창에서 상대방 아이디를 선택 후 금액과 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돈을 받는 것은 수취은행 제한 없이 수취은행명과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원하는 곳으로 돈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톡톡 보내기 서비스’는 금융앱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던 기존 간편송금서비스가 메신저와 같은 실생활 속에서 바로 가능하도록 구현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해 5월 국내 최초 모바일 전문은행 위비뱅크 출범 시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휴대폰번호, 위비톡·카톡 아이디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위비 모바일 페이’를 선보인 바 있다.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