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더 뉴 GLS 350 d 4MATIC· 더 뉴 GLE 350 d 4MATIC 쿠페 공식 출시

벤츠 코리아, 더 뉴 GLS 350 d 4MATIC· 더 뉴 GLE 350 d 4MATIC 쿠페 공식 출시

기사승인 2016-10-19 14:13:39

[쿠키뉴스= 이훈 기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S-클래스 기반의 플래그십 SUV 모델인 더 뉴 GLS(The New GLS)와 스포티 SUV 더 뉴 GLE 쿠페(The New GLE Coupé)를 공식 출시한다.

더 뉴 GL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이 총망라된 S-클래스 기반의 플래그십 SUV 모델로 프리미엄 7인승 플래그십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길이 5130mm, 너비 1980mm, 높이 1880mm의 압도적인 스케일의 차체는 더 뉴 GLS가 풀사이즈 SUV임을 입증하고 일곱 명의 승객에게 모두에게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더 뉴 GLS 는 7인승으로 3열 시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중앙 좌석의 버튼을 이용해 전자식으로 2열 및 3열 시트 폴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2,3열 시트를 모두 접었을 시 최대 2300ℓ의 적재공간이 마련되어 유럽 경쟁차종 대비 최대의 트렁크 공간을 자랑한다.

이번에 먼저 출시 되는 디젤모델인 더 뉴 GLS 350 d 4MATIC 에는 역동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6기통 디젤 엔진과 새롭게 적용된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의 이상적인 조합으로 운전자에게 편안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더 뉴 GLS 350 d 4MATIC 에는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가 적용되어 최대 6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며, 주행모드에 따라 서스펜션의 답력을 조절하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을 장착한 에어 서스펜션(AIRMATIC) 적용으로 어떤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또 효율성이 더욱 향상된 최신 4MATIC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탑재로 모든 도로 상황에서 즉각적으로 반응해 최적의 구동력을 확보한다.

쿠페형 스포티 SUV 더 뉴 GLE 쿠페는 특별한 개성을 추구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는 고객층에 어필할 차량으로 메르세데스-벤츠 SUV 패밀리에 그 매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AMG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된 더 뉴 GLE 350 d 4MATIC 쿠페는 AMG 프론트와 리어 에이프런과 21인치 AMG 알로이 휠을 장착해 한층 더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했으며, 날카로운 측면 드로핑 라인과 흐르는 듯한 쿠페형 루프 라인은 민첩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실내 인테리어는 하단이 편평한 AMG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나파 가죽 시트를 채택하여 고급감을 배가 하였으며 알루미늄 트림과 AMG 플로어 매트 및 페달은 더욱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한다.

이번 출시와 함께 먼저 선보이는 더 뉴 GLE 350 d 4MATIC 은 더 뉴 GLS 와 마찬가지로 6기통 디젤 엔진에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 4MATIC을 적용했으며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를 통해 5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을 장착한 에어매틱(AIRMATIC) 에어 서스펜션 적용으로 안정적이며 민첩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가격은 더 뉴 GLS 350 d 4MATIC 1억2500만원, 더 뉴 GLE 350 d 4MATIC 쿠페 1억600만원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디젤 버전의 더 뉴 GLS 350 d 4MATIC 과 더 뉴 GLE 350 d 4MATIC 쿠페를 먼저 출시하고 가솔린 모델인 더 뉴 GLS 500 4MATIC 과 고성능 버전 Mercedes-AMG GLE 63 S 4MATIC쿠페는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