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국내 캠핑 시장의 규모가 폭발적으로 확대되면서 동시에 고급화된 레저 시장도 동반 성장 하고 있다. 카라반과 보트 등을 끌고 다닐 수 있는 트레일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강력한 견인력을 갖춘 수입 픽업트럭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도 꽤 오래전부터 픽업트럭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은 항상 있어왔지만 중대형 픽업트럭의 이용 목적과 가격. 연료효율, 세금 등의 문제로 극소수의 매니아만 접근할 수 있는 분야였다. 이로 인해 국내 수입 픽업트럭 시장은 소수의 병행수입에 의해서만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정식수입이 이루어지지 않는 수입 픽업트럭 시장 상황은 최근 중고 픽업트럭의 병행수입을 하던 업체의 주행거리 조작 사건으로 불거지고 있다.
이에 국내에서 수입 픽업트럭를 올바르게 구입하는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우선 픽업트럭 병행수입업체가 오래된 역사와 탄탄한 내실을 갖추었는지 먼저 고려해야 한다. 오프로드 주행과 화물 적재를 빈번하게 하는 픽업트럭 특성상 가장 중요한 문제는 보증수리이다. 그래서 수입업체의 장기적인 운영이 중요하다. 전국에 난립하고있는 신규 창업한 병행수입 업체 또는 개인 업자의 병행수입대행은 그만큼 리스크가 크다.
또한 업체에서 취급하는 픽업트럭 브랜드와 모델에 대해 전문성을 가지고 고객에게 추천을 하고 판매를 하는지도 중요하다. 가족이 많은 고객, 산간지대에 사는 고객 등 다양한 고객의 상황에 맞게 픽업트럭의 브랜드와 모델을 판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알브이모터스 관계자는 "매우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이 있기 때문에 고성능, 내구성 또는 디자인 등 고객이 우선시 하는 부분을 완벽하게 인지하고 판매해야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