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테마파크업계, 좀비·호러 콘셉트로 할로윈파티 곳곳서 열어

유통·테마파크업계, 좀비·호러 콘셉트로 할로윈파티 곳곳서 열어

기사승인 2016-10-28 17:00:15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오는 31일 할로윈 파티를 앞두고 유통·호텔·테마파크업계가 할인 및 사은품 이벤트에 나섰다. 최근 캐릭터, 피규어, 코스프레 등을 즐기는 키덜트(Kid+adult) 족이 늘어나면서 분장 및 코스튬에 대한 거부감이 낮아져 할로윈 파티가 대중화되고 있다. 

지난 19일 G마켓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이벤트ㆍ파티용품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두 자릿수씩 증가해 올해는 전년 대비 28%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파티용품에서는 파티 드레스 판매가 139%, 코스튬/이벤트복은 24% 증가했다. 점차 할로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홍대 일대에서는 밀러 핼러윈 파티 ‘좀비 인 뉴욕’가 있다. 28일과 29일 이틀간 진행되는 해당 파티는 참가자가 뉴욕을 점령한 좀비로 변신한다는 독특한 스토리텔링으로 젊은 층의 흥미를 끌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한 장소에서 벗어나 클럽, 라운지 등을 돌아다니는 바 호핑(Bar hopping)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타임스퀘어, 브루클린 등 뉴욕 대표 지역으로 꾸며진 핫 플레이스를 돌며 좀비 트릭쇼, 타로 카드점, 좀비 클럽 등 독특한 좀비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테마파크도 호러와 좀비를 콘셉트로 파티를 개최한다. 에버랜드는 22일과 29일에 핼러윈 파티 ‘익스트림 호러나이츠’를 진행한다. 호러빌리지 일대에서 펼쳐지는 ‘익스트림 호러나이츠’는 공포, 음악, 재미가 결합된 이색 호러테인먼트 콘텐츠를 맘껏 즐길 수 있다.

서울랜드는 좀비들과 추격전을 펼치는 ‘좀비런 핼러윈 페스티벌’을 29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폐장 후 텅 빈 서울랜드에서 좀비 또는 러너가 되어 총 3km를 달리며 미션을 수행한다. 러너는 생명띠를 향해 달려드는 좀비를 피해 자신의 생명띠를 지키고 좀비는 러너들의 생명띠를 공략한다.

코엑스몰도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헬로, 핼러윈!’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간 동안 코엑스몰 주요 광장에 마련되는 ‘오싹정원 포토존’은 광장마다 ‘마법의 열기구’, ‘마녀의 괴상한 실험실’, ‘비밀스러운 캐비닛’, ‘괴물의 이상한 샐러드 보울’ 등 각기 다른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할로윈데이 소품을 활용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30일 일요일에는 센트럴플라자에서 ‘유령산책’을 주제로 마임공연이 펼쳐진다. 공연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매시 정각부터 30분간 진행되며, ‘유령신부’, ‘뱀파이어’ 등으로 분장한 배우들이 쇼핑몰 곳곳에서 깜짝 등장해 방문객들에게 이색 재미를 줄 예정이다. 이 밖에,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센트럴플라자 앞에서 무료 ‘핼러윈데이 페이스 페인팅’도 진행된다. 

한화 리조트는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용인 베잔송과 산정호수 안시, 해운대 티볼리에서 29일 투숙객을 대상으로 ‘할로윈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들은 10월 23일까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 댓글로 사연을 남기면 되며, 선발된 인원에게는 할로윈 복장과 사탕 바구니가 지급된다. 행사 당일 할로윈 복장을 착용한 후 프론트, 식음시설, 사우나 등을 돌며 할로윈 머핀 3종을 모두 모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29일에 MC프로그램 참여시 할로윈 헤어밴드를 무료로 증정한다.

리츠칼튼 서울의 더 리츠 바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해피 할로윈 위크 앳 더 리츠 바(Happy Halloween Week at The Ritz Bar)’를 진행한다.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다. 입구부터 핼러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소품과 조명 장식이 준비되며, 특별한 시간을 추억할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된다. 더 리츠 바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핼러윈 분위기를 더할 칵테일 두 가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레드 아이볼(Red Eyeball)’은 으스스한 이름과는 달리 과일 향의 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반전 칵테일이다. ‘뱀파이어 블러드(Vampire Blood)’는 이름처럼 강렬한 분위기를 풍기는 칵테일이다. 엘릭스 보드카를 베이스로 까시스 와인과 크랜베리 주스를 섞어 오묘한 색을 만들었다. 여기에 적당한 당도를 더하는 슈가 림으로 풍부한 맛과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한 칵테일을 완성했다. 설탕의 끈적함과 어두운 붉은 색의 칵테일은 마치 뱀파이어 피를 마시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가격은 두 잔에 5만원이며 찹 스테이크, 홈메이드 훈제연어, 모둠 해산물 구이 등의 요리를 함께 주문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로윈 데이를 맞이하여 시에로코스메틱은 ‘시에로 코스메틱 할로윈 세일’을 진행한다. 27일부터 31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할로윈 데이 세일은 할로윈 데이의 즐거움이 배가될 수 있도록 2016FW 신상품을 포함한 시에로 코스메틱 전제품에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세일 기간에는 10월 프로모션 중인 제품에 대해서도 추가 10% 할인 적용과 함께 5%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붙이는 매니큐어 브랜드 ‘인코코’는 할로윈 데이 분위기를 업 시켜줄 ‘할로윈 컬렉션’을 선보였다. ‘할로윈 컬렉션’은 할로윈 데이에 걸맞는 호박, 마녀, 박쥐, 고양이, 미라 등 독특하면서도 오싹한 느낌을 재밌고, 개성있게 네일 디자인에 담아 낸 것이 특징이다.

‘할로윈 컬렉션’은 총 5종의 디자인과 1종의 악센트 네일로 출시됐다. 붕대를 칭칭감은 미라가 그려진 ‘머미스 커스(Mummys Curse)’와 거미줄과 거미로 으스스한 느낌을 준 ‘탱글드(Tangled)’는 10월의 마지막 밤 손끝을 빛나게 해줄 야광 네일이다. 이 밖에도 고양이와 무덤이 큐티클라인으로 그려져 있는 ‘그레이브야드 시프트(Graveyard Shift)’, 호박과 빗자루를 탄 마녀 등이 재밌게 그려진 ‘해피 헌팅(Happy Haunting)‘, 대표적인 할로윈 컬러인 악마의 블랙과 호박의 오렌지 컬러로 박쥐와 거미줄 모양이 디자인된 나이트메어스(Nightmares) 제품이 있다.

CJ올리브영은 할로윈데이를 맞아 홈 파티족을 위한 ‘트윙클 할로윈 키트'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9일부터 소진 시까지 제공되는 ‘트윙클 할로윈 키트’는 드라큘라를 떠오르게 하는 박스 안에 ‘야광 석고 방향제’와 파티족들의 재미를 더한 '과일 맛 젤리'로 구성됐다. 방향제는 은은한 향기와 함께 어두운 실내에서 빛을 발해 파티 장식 소품으로 활용도가 높다. 

할로윈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는 웨이크메이크. 루나, 로레알 등 파티 메이크업에 최적화된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를 비롯해 메이크업 전후로 생기있는 피부 연출을 도와줄 아벤느, 닥터자르트, 라로슈포제 등 스킨케어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또한 파티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링과 머릿결 관리를 도와줄 미쟝센 등 헤어 제품 뿐만 아니라, 파티 음식으로 활용할 젤리와 견과류 등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