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 F-TYPE SVR 출시

재규어 코리아, F-TYPE SVR 출시

기사승인 2016-11-09 18:28:36

[쿠키뉴스=이훈 기자]  재규어 코리아는 F-TYPE SVR를 출시했다.

F-TYPE SVR은 재규어 최초로 최고 성능 차량에게 수여되는 SVR 뱃지를 받은 모델이다.

F-TYPE SVR에 탑재된 5.0ℓ V8 수퍼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575마력과 최대토크 71.4kg.m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로 역대 양산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데 단 3.7초가 소요되며 어떤 영역에서도 운전자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소음과 진동, 열효율 또한 대폭 개선되었다.

F-TYPE SVR만을 위해 새롭게 세팅된 8단 퀵쉬프트 트랜스미션은 세밀한 8개의 기어비를 바탕으로 빠르고 매끄러운 변속은 물론, 높은 효율성으로 최적화된 엔진 퍼포먼스를 이끌어낸다. 지능형 트랜스미션 컨트롤 시스템은 주행상황에 맞는 최적의 기어를 지속적으로 변경하며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이 탑재된 F-TYPE SVR은 어떠한 날씨와 노면상황에서도 정교하고 민첩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자체 개발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ntelligent Driveline Dynamics)를 통해 스티어링 휠 각도, 바퀴 속도 등 차량의 주행상황을 세부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언더스티어 또는 오버스티어가 감지됐을 경우 최적의 토크 분배를 제공해 트랙션을 회복하고 차량의 제어력을 유지한다.

역동적인 드라이빙 성능뿐 아니라 다양한 편의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전방 주차 센서 및 후방 카메라, 크루즈 컨트롤, 메모리 및 오토디밍 기능이 추가된 사이드미러 등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한편 재규어 코리아는 F-TYPE SVR 출시를 기념해 글로벌 시승 프로그램 ‘2016 재규어 레이스 아카데미 라이브(2016 JAGUAR RACE ACADEMY LIVE)’를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한다.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