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APEX 시즌2 개막… 엔비어스·아프리카 등 출전

17일, APEX 시즌2 개막… 엔비어스·아프리카 등 출전

기사승인 2017-01-11 14:30:39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CJ E&M 게임채널 OGN이 진행하는 오버워치 APEX 시즌2가 17일 시작된다

OGN은 오버워치(Overwatch)의 국내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APEX’ 시즌2가 오는 17일 (화) 오후 7시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 시즌 우승팀인 엔비어스를 비롯한 해외 초청 4개 팀과 국내 12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자웅을 겨루게 된다.

지난 시즌 팬들에게 큰 인상을 심어준 ‘타이무’, ‘미키’등의 선수들로 구성된 엔비어스 팀이 참가를 확정 지은 상태로 팬들의 기대가 높다.

이번 시즌의 경우 국내 팀과 해외 팀의 실력 차이가 현격하게 줄어든 것은 물론 대회에 나서는 선수들의 플레이 스타일 또한 더욱 다양해지고 정교해진 만큼 더 화려한 경기와 이변이 속출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번 시즌부터 팬미팅 시간을 확보,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마련된다.

오버워치 APEX 시즌2의 총상금은 총 2억원으로 우승팀에게는 1억원의 우승 상금이 지급되고 준우승팀에게는 4천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경기당 1백만원의 파이트 머니가 승자와 패자팀에 분배된다.

오버워치 APEX 시즌2는 개막전을 포함한 16강 경기가 4개 조 풀리그로 진행되며, 8강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 맵 선택은 모든 경기 동일하게 주최 측이 선정한 10개의 전장에서 진행된다.

OGN은 리그 시작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영상 응원 댓글 이벤트 ‘APEX 선수들을 응원해 주세요’를 진행, 오는 14일부터 OGN 오버워치 페이스북을 통해 각 팀 선수들의 홍보 영상을 보고 응원 문구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개막전 당일 현장을 찾는 팬들 전원에게 APEX 일정이 새겨진 2017년 달력을 증정한다.

여기에 리그가 진행되는 동안 첫 최고의 플레이(POTG) 맞히기 이벤트도 매주 진행한다. 팬들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매치업을 보고 경기에서 처음으로 최고의 플레이를 차지하는 선수를 맞히는 팬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 또는 최신 영화 예매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현장 관람 티켓은 티켓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장당 5천원에 예매 가능하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와 6시 30분에 차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되는 경기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오버워치 APEX 시즌2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OGN 홈페이지 (http://ogn.tving.com/ogn) 및 SNS 공지(https://www.facebook.com/Overwatch.OGN)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6강 풀리그 대진표와 전체 일정, 해외 참가팀 소식 등의 경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