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중국인 대상 춘절마케팅
우리은행이 새해를 맞아 중국문화권 외국인을 대상으로 ‘춘절마케팅’을 실시한다. 춘절은 매년 음력 1월 1일을 전후해 치르는 중국 문화권 새해맞이 명절기간이다. 국내 거주 중인 대다수 중국인들은 춘절 기간 가족과 보내기 위해 약 3주간 본국으로 귀국한다.
우리은행은 이러한 점에 착안해 외국인고객을 대상으로 ▲홍바오 제작 및 배부, ▲외화 신권교부 등 춘절특화 아이템으로 마케팅을 실시한다. 홍바오는 ‘붉은 봉투’라는 뜻으로 복과 성공을 기원하는 문구를 적어 서로 주고 받는 붉은색의 봉투를 말한다. 상대방에게 홍바오를 준다는 것은 축복과 번영의 의미를 담고 있다.
외화 신권교부 서비스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본국으로 귀국하는 외국인 고객이 우리은행에서 환전하는 경우 제공한다. 신권 주요 배부처는 우리은행 공항금융센터, 본점영업부, 서여의도금융센터, 연희동지점, 구로본동지점, 가산IT금융센터, 서울디지털금융센터, 숭실대학교지점, 수원역지점, 원곡동외환송금센터, 김해외환송금센터 등 총 11곳이다.
◇신한은행, 모두투어와 마케팅 제휴
신한은행이 국내 여행사 모두투어와 마케팅 제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증가하는 해외여행객들의 수요에 발맞춰 특화상품 및 채널공유를 통해 금융과 여행업의 공동 비즈니스모델 출시를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은행과 모두투어는 신한은행 모바일플랫폼 서니뱅크 등 양사의 모바일 앱을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을 연결해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온라인 환전 및 여행상품 판매 플랫폼 공유 ▲모두투어 상품 구매고객을 위한 환전우대서비스 ▲여행성수기 환전 프로모션 공동 진행 ▲양사 고객 마일리지의 교환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다.
◇MG새마을금고, 최예지 프로 골프존 WG투어 우승
MG새마을금고 소속 최예지 프로가 15일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끝난 ‘2016~17시즌 WG투어 4차대회’에서 최종합계 12언더파 132타를 기록 시즌 첫 우승했다. 지난 2015년 11월 이후 1년 2개월만에 우승으로 통산 12승째다.
MG새마을금고는 대중스포츠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골프종목 선수 후원을 통해 밝고 건강한 새마을금고 이미지를 홍보하고 있다. 지난 2016년 2월 최예지 프로와 후원 협약을 맺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앞으로도 스포츠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ktae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