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극적인 역전골, 英 언론 ‘최고 평점’에 ‘극찬’ 쏟아내

손흥민 극적인 역전골, 英 언론 ‘최고 평점’에 ‘극찬’ 쏟아내

기사승인 2017-01-29 03:10:14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토트넘 훗스퍼의 짜릿한 역전승을 이끈 손흥민에 대한 현지 언론들의 극찬이 쏟아졌다.

손흥민은 29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리시 FA컵 토트넘 대 위컴 경기에 선발 출전해 멀티골을 넣으며 팀의 4대3 역전승을 이끌었다. 초반 2실점을 내리 허용한 뒤 4대3까지 역전을 마련하는 시작과 끝에 손흥민이 있었고, 이는 현지 언론들의 극찬으로 이어졌다.

축구통계 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0대2로 뒤진 상황에서 추격을 시작하는 만회골을 넣고, 후반 종료 직전 대역전극을 완성하는 마무리 골까지 기록한 손흥민에게 9.4점을 부여했다.

조르지와 케빈 은쿠두는 5.9점에 그쳤고, 후반 교체되어 극적 동점골을 넣었던 델레 알리와 페널티킥을 성공시킨 빈센트 얀선도 각각 7.5점과 7.6점에 그쳤다. 손흥민의 점수가 얼마나 높은 평가인지 가늠 가능한 대목이다. 이변의 물꼬를 텄던 위컴의 하예스가 8.9점으로 이날 경기 중 손흥민의 뒤를 잇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영국 스포츠 언론 ‘스카이스포츠’는 이날 경기에 대해 “손흥민의 골이 토트넘이 극적인 승자가 됐다”고 촌평했다.

특히 마지막 골 장면에 대해선 “손흥민이 첫 번째 골과 비슷한 방식으로 다시 한 번 득점했다”면서 “각이 없는 상황에서도 인상적인 슈팅으로 마무리했다”고 극찬했다.

dne@kukinews.com

사진=AFP BBNews=News1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