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대원제약 ‘콜대원·트리겔’ 이색 마케팅 눈길=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이색 마케팅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대원제약은 지난 2015년 일반의약품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헬스케어사업부를 신설했다. 이어 짜먹는 제형의 감기약 ‘콜대원’을 출시했으며, 지난해 일반의약품 위장약 ‘트리겔’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콜대원은 간편하게 짜먹을 수 있는 새로운 복용법으로 기존 감기약과 차별화해 젊은 소비자층을 기반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광고모델로 드라마 혼술남녀에 출연했던 배우 박하선을 발탁해 유쾌하고 발랄한 광고로 선보인 바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겨울 시즌을 맞아 스키장을 찾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보광 휘닉스파크에 실내 랩핑광고 등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지난 설 연휴에는 약품을 직접 판매하는 약사들을 대상으로 신년 감사 카드를 전달하는 등 브랜드 신뢰 관계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출시 첫해였던 2015년 대비 지난해 약 4배에 달하는 판매량을 달성했고, 최근에는 누적 판매량 500만포 돌파하기도 했다.
위장약 트리겔은 제품 타깃인 직장인 공략을 위해 인기 드라마 ‘미생’의 배우 김대명을 광고모델로 앞세워 다양한 광고·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기웹툰 ‘가우스전자’의 곽백수 작가와 함께한 브랜드 웹툰 ‘속편한 신입사원’도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희로애락을 위통이라는 소재로 적절히 풀어내 큰 인기를 끌며, 웹툰으로서의 재미와 브랜딩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바쁜 직장인 등 젊은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꾸준히 높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독, 서울송도병원에 테라큐민 함유 건강기능식품 공급 계약=한독(회장 김영진)은 서울송도병원과 테라큐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Q시리즈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한독 측은 “Q시리즈는 기존 건강기능성분인 비타민D, 비타민C, 오메가3에 부원료로서 테라큐민이 함유되어 1일 권장량 섭취시 커큐민을 150mg 섭취할 수 있다”며 “테라큐민은 카레의 주원료인 울금(강황)에서 추출한 성분인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성분”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타임지의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된 커큐민은 본래 입자가 큰 지용성 성분으로 낮은 체내 흡수율이 단점으로 꼽혀왔다.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서울송도병원 환자들은 암 면역센터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테라큐민이 함유된 한독의 건강기능식품 시리즈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서울송도병원 암 면역센터는 지난 2008년부터 암 면역증진센터, 암 면역세포연구소 등을 운영하며 암 환자들이 재발 및 전이 없이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현재 서울송도병원의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는 ‘비타민D 1000Q’, ‘비타민C 1000Q’, ‘오메가3 1000Q’ 등 Q시리즈가 판매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서울송도병원과의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테라큐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시리즈의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보다 다양한 유통 채널 확보를 통해 암환자를 비롯 건강한 노후를 대비하려는 시니어 소비자들에게 테라큐민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제약 용각산쿨 광고모델 박진주 라이브영상 조회수 200만 돌파=보령제약 용각산쿨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진주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세로라이브 영상이 화제다. 지난 2일, 씨스타 원곡인 ‘있다 없으니까‘를 박진주만의 감성으로 새롭게 편곡해 라이브로 공개한 이 영상은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로드 일주일 만에 조회수 200만 뷰, 좋아요 4만 개를 넘었다.
박진주는 지난해 MBC 예능 ‘일밤-복면가왕’ 프로그램에 ‘우비소녀’ 복면을 쓰고 출연해 놀라운 가창력을 자랑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노래를 마친 박진주는 목관리도 잊지 않았는데, 박진주가 입에 털어 넣은 것은 보령제약 용각산쿨이다.
박진주는 보령제약 용각산쿨 광고모델로 활약 중이기도 하다. 박진주는 광고 촬영현장에서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이라 용각산쿨을 자주 먹고 있다. 목이 뻥 뚫리는 느낌을 주는 용각산쿨을 앞으로 더 많이 애용할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배우 박진주는 영화, 드라마, 예능에 이어 보령제약의 용각산쿨 광고에 출연하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용각산쿨 광고에서 박진주는 ‘이소룡‘을 패러디한 ‘미.소.룡‘ (미세먼지. 소탕엔. 용각산쿨)으로 완벽 변신하기도 했다. 미세먼지를 소탕하는 미.소.룡으로 변신한 박진주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보령제약 용각산쿨 광고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