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소식] JW생명과학, 제51회 납세자의 날에서 모범 납세로 관세청장 표창 外

[제약소식] JW생명과학, 제51회 납세자의 날에서 모범 납세로 관세청장 표창 外

기사승인 2017-03-06 11:27:35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JW생명과학(대표 차성남)은 경기도 평택세관에서 열린 ‘제51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모범 납세자 부문 관세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JW생명과학은 세관 행정의 적극적인 협력과 함께 성실 납세의 의무를 다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차성남 JW생명과학 대표는 “필수의약품인 기초수액 생산으로 사회적 가치 추구에 앞장서고 성실한 납세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정직한 경영 활동을 통해 사회적으로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납세자의 날 기념식은 성실한 세금 납부의 의미를 되새기고, 매년 설문과 평가를 통해 각 분야에서 성실히 세금을 납부한 대표적인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행사다. 

메디톡스, KAIST 생명과학과 대학원생에게 장학금 6천만원 전달= 메디톡스는 최근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 석·박사 과정 재학생 5명에게 총 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2017년도 메디톡스 펠로우십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메디톡스 펠로우십은 한국 생명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조성한 장학기금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의 열정과 의지가 높은 학생을 위한 ‘니즈 베이스(Needs base)’ 기반의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정현호 메디톡스 대표는 “생명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시작한 메디톡스 펠로우십을 지난 2016년, 카이스트와 함께 처음으로 시작했다”며 “앞으로 메디톡스 펠로우십의 대상자 및 기관을 확대해, 제2, 3의 메디톡스가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톡스는 지난 2016년 KAIST에 10년간 총 6억원의 기부를 약정한 바 있으며,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정현호 메디톡스 대표이사와 김정회 KAIST 생명과학기술대학장, 오병하 KAIST 생명과학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AIST 생명과학과는 생명과학분야의 창의적 연구능력을 갖추어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생명과학자 및 생명공학자를 양성하며, 미래 지향적인 사고와 전인적 인격을 갖춘 우수 과학자를 배출하고 있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