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풍물굿패 “참넋”공연 전석 매진

안동시 풍물굿패 “참넋”공연 전석 매진

기사승인 2017-03-13 19:45:48
[쿠키뉴스 안동 = 노창길 기자] 안동 공연예술축제 공모사업에 선정된 지역 민간예술단체 풍물굿패 “참넋”의 세계의 멋, 풍물Part3-젊은 명인전 “내가 간다” 공연이 지난 10일 열렸다. 

참넋의 세계의 멋, 풍물Part3-젊은 명인전 “내가 간다”는  풍물의 원형과 전통을 이어나가고 있는 젊은 명인들의 기량과 재주, 멋으로 관람객과 호흡하는 프로그램이다. 풍물에 쓰이는 악기들의 개성과 매력을 한껏 표현해 관람객에게 국악의 편견을 없애고 안동 지역의 풍물 동호회 등 풍물에 관심 있는 지역민들에겐 배움과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2017 안동공연예술축제 APAF는 2월 말부터 4월 말까지 총 10개의 선정된 지역의 단체가 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벌써 몇 개 단체공연을 매진상태이며 티켓 예매는 서두르셔야 한다.”고 전했다.

다음 공연은 안동의 젊은 문화인들의 “극단 안동”에서 진행하는 연극 김점례 할매의 이름 찾기 운동으로  18일 오후 3시, 7시 두 차례에 열린다. 이 연극은 가족을 위해 한 평생을 살아온 한 여인의 인생과 인간 본연의 삶과 철학, 가치관에 대해 고민하고 갈등하는 어느 동네의 소동극으로 관람객에게 멋진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