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2017년 녹색체험교육 위탁사업 운영

남부지방산림청 2017년 녹색체험교육 위탁사업 운영

기사승인 2017-03-17 19:28:02

[쿠키뉴스 안동 = 노창길기자]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숲체험교육을 위한 2017년 녹색체험교육을 다음달부터 12월까지 추진한다

 녹색체험교육은 풍부한 산림자원을 바탕으로 숲체험교육을 제공해 산림환경에 대한 이해도와 다양한 사회적 문제 예방‧완화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되는 산림교육 서비스로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남부지방산림청은 지난해 초등 교과과정 연계 교육, 자유학기제 교육으로 유형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고, 올해도 자유학기제 연계 교육과 함께 노년층, 임산부 등 체험교육 제공 대상을 넓혀 운영할 방침이다.

 또 노년층 대상 산림교육은 경북 노인 인구가 전국 평균보다 높은 것을 고려하여 노인의 고독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임산부 대상 산림교육은 숲 태교 프로그램을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산림복지서비스와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해 초등 교과과정 연계 교육 및 자유학기제 교육 실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노년층, 임산부 등 대상을 확장하여 산림교육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산림교육에 참여하는 대상이 숲에서 행복한 치유의 시간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