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창원=강승우 기자] 경남 창원시 의창구 명곡동(동장 김영구)은 전자랜드 도계점(지점장 박충규)에서 150여 명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전자랜드 도계점이 지역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활기찬 노후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도계점은 장애인 단체와 지역아동센터에 정기적 후원을 비롯해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스쿨을 운영하는 등 활발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명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차량을 지원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행사장으로 데려와 봉사의 의미가 더해졌다.
박충규 도계지점장은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김영구 명곡동장은 “전자랜드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자원을 발굴해 서로 돕는 밝은골 명곡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사랑나눔봉사단, 사랑의 집수리 봉사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1동(동장 박양권)은 롯데건설사랑나눔봉사단(단장 이용식)이 지역 기초생활수급세대에 노후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고 벽면 페인트 시공 등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사랑나눔봉사단은 정기적으로 집수리 봉사와 저소득 가구 위문품 전달, 관내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등 봉사를 실시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박양권 합성1동장은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과 정성의 손길에 감사드린다”며 “민‧관 협력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kk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