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유수환 기자] KB증권, 디지털 콘텐츠 제작 공모전 성황리 마무리
KB증권은 8일 ‘KB증권 디지털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KB증권 디지털공모전은 디지털증권사로서 KB증권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재능 있는 20대들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여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28일까지 모집했다.
KB증권은 포스터, 동영상, 카드뉴스, 웹툰, 기획안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공모해 내부 심사를 통해 12편의 우수작을 1차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작들에 대해 온라인 투표로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심사 결과, KB증권의 비대면 계좌개설앱에 대한 안내를 선거 공약에 빗대어 설명한 ‘앱통령을 뽑아주세요’라는 제목의 카드 뉴스가 1등으로 선정됐다. 1등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3개월간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이 밖에도 인기드라마 ‘아내의 유혹’을 모티브로 한 웹툰 ‘KB증권 Start able의 유혹’, 클레이애니메이션 형태의 ‘회사원 이야옹의 점심’, 마치 게임을 하는 듯한 착각을 들게 하는 ‘총알보다 빠르다’ 등 출품작들이 큰 관심을 받았다.
김재봉 디지털고객본부장은 “금번 공모전을 통해 비대면 계좌개설을 포함한 KB증권의 디지털금융서비스가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 영업부, ‘해외선물 무료 강연회’ 개최
하나금융투자 영업부는 이달 10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6층 리더스홀에서 '해외선물 무료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해외선물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나금융투자 영업부에서 준비한 무료 강연회다.
김호균 하나금융투자 영업부 차장이 해외선물에 대한 기초강의를 하고, 현재 서울경제TV와 프리캡, 씽크풀에서 ‘파생야신’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우 전문가가 ‘파생투자, 미생이 완생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실전 매매기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회는 사전 신청한 200명까지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서 파생투자 완생기법 e북을 제공한다. 참가문의 및 신청은 하나금융투자 영업부로 하면 된다.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