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금투협, 부산서 금융투자상품 특강 外 하나금융·한투證

[금융 이모저모] 금투협, 부산서 금융투자상품 특강 外 하나금융·한투證

기사승인 2017-06-30 18:30:28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금투협, 부산서 금융투자상품 특강 개최

한국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는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부산 시민을 위한 ‘금융투자상품 All Guide 특강’을 오는 다음달 6일 오후 4시부터 연다. 이번 특강은 김현욱 BNK투자증권 기업분석(제약, 바이오 담당) 팀장이 국내 헬스케어 업종 투자전략으로 ‘2020년을 바라본 헬스케어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최근 들어 대한민국의 차세대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제약·바이오 업종의 국내외 동향과 최근 트렌드, 그리고 바람직한 투자전략과 방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불공정거래로 인한 한미약품 사태 이후 위험(Risk)을 최소화 하면서도 타 업종 대비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투자방법을 자세히 소개한다.

장소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5층 한국예탁결제원 KSD홀이다. 신분증을 지참하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2017년 베트남 주요 상장기업 초청 사업설명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30일 오전 9시 30분 여의도 본사에서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2017년 베트남 주요 상장기업 초청 IR(사업설명회)’을 개최했다. 

이번 베트남 상장기업 IR 행사는 국내에선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초청된 기업은 베트남 주식시장 시가총액 기준 전체 1위 유제품 생산기업 ‘비나밀크 (VNM)’와 2위 베트남 현지은행으로 100개 지점·370여개 영업점을 운영 중인 ‘비엣콤뱅크(VCB)’를 비롯해 6개사다. 

IR 또는 재무담당자가 직접 참석해 기업소개와 향후 비전, 경영 계획 등을 발표하고 국내 투자자와 질의응답하는 시간으로 준비됐다.  

윤희도 리서치센터장은 “베트남 경제를 이끌고 있는 주요 상장기업 초청 IR행사를 개최하게 되 어 무척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베트남 경제 및 자본시장을 더욱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 개인연금·개인형 퇴직연금 가입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9월 30일까지 개인연금·개인형 IRP(개인형 퇴직연금)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상기 기간 중 이벤트 대상 펀드를 일정 금액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대 8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신규 또는 추가 입금 뿐 아니라 펀드간 대체로 인한 입금도 지급한다. 다만 동일 운용사내 펀드간 대체는 해당되지 않는다.

개인형 IRP의 경우 300만원 이상, 개인연금의 경우 500만원 이상 입금 시 상품권이 입금액 별로 차등 지급된다. 올해 10월말까지 잔고유지를 해야 한다. 이벤트에 해당하는 펀드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운용사의 모든 연금펀드들이다.

서종철 하나금융투자 연금사업추진팀장은 “백세시대에 세액공제 혜택과 노후자금을 마련해두는 연금테크는 필수”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손님들이 노후자금에 대한 만반의 준비와 상품권도 받아가시는 소소한 기쁨을 누리길 원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연금사업추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