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창원=강승우 기자]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5일부터 2일간 진주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제7회 ‘아이좋아 대학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도내 중‧고교생들의 진학 관련 요구를 해소하고 진로‧진학에 대한 학생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2011년 처음 열린 박람회는 해마다 참가 대학과 학생‧학부모가 늘어나 올해 7회째로, 전국 최대 규모 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주제는 ‘꿈을 찾아! 나누GO, 상담받GO, 대학가GO’로, 전국 84개 대학 입학 담당자와 입학사정관, 중‧고교생, 학부모, 교원 등 3만5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는 중학생을 위한 Middle Zone 4개관, 고등학생을 위한 High Zone 8개관, 모두 하나 되는 6개 어울림마당으로, 참여하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박람회로 구성했다.
‘교수님과 함께하는 어쩌다 학부모 특강’은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올해 처음 마련했다.
도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가 서로 소통하면서 진학 고민도 해결하는 박람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모든 학생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에 도움을 얻고 진로에 맞는 진학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이 진로‧진학과 관련한 최신 정보도 얻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행복한 박람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k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