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찾아가는 암 예방 플레이존" 진행

전북대병원, "찾아가는 암 예방 플레이존" 진행

기사승인 2017-09-22 13:16:13


전북대학교병원 전북지역 암센터가 지난 2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전주 소리문화의전당에서 체험형 부스 "찾아가는 암예방 플레이존" 진행 중에 있다.

"찾아가는 암예방 플레이존"은 암 예방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가 준비한 대국민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2030 및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프로그램과 전시에 참여하며 ‘암예방 10대 수칙’을 직접 익히고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암 예방 스트라이크, 컬러링, 계단오르기, 맞추기, 퀴즈퀴즈, 푸시푸시 등이 운영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찾아가는 암예방 플레이존"이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전주세계소리문화축제와 함께 진행되며, 전주 ‘한국 소리 문화의 전당’에서 체험할 수 있다.

올해는 해당 수칙을 재미있게 기억할 수 있도록 암예방 10대 수칙을 ‘언어유희 10계명’ 일러스트를 개발, ‘암 예방 플레이존’ 디자인 컨셉트로 활용하기도 했다.

수) '4인4색 암예방 홍보대사' 위촉식을 기점으로 건강콘텐츠 개발, 암예방 토크콘서트 및 웹툰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암예방 메시지를 전달한다.

암 예방 캠페인과 관련한 주요 내용은 마이크로사이트(anti-cance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주=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