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D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이달 6일부터 10일 오후 1시까지 DLS(신용연계 파생결합증권) 1종을 총 3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DLS 98호는 WTI(텍사스 중질유) 최근월물, CO1(브렌트유 최근월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6개월 만기 6개월 단위 자동조기상환형 D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85%(12개월), 80%(18개월) 이상이면 최대 9.00%(연 6.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기 전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만기 시에 최초기준가격의 55%이상이면 최초 제시수익률을 지급한다. 다만 5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금융투자, 토스앱 금융상품몰 오픈
신한금융투자는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Toss)’에서 편리하게 펀드매매를 할 수 있는 제휴 서비스인 “금융상품몰” 을 오픈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토스(Toss)’에서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토스 주계좌 플러스’ 개설 후 간편한 인증을 통해 펀드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매수한 펀드의 자동이체 및 수익률관리, 환매까지 모두 토스 앱 안에서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1000원부터 가입할 수 있어 소액투자가 가능하다. 어려운 금융 전문용어 대신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가입 절차 등을 설명함으로써 금융상품에 처음 투자하는 고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신한금융투자 경영기획그룹 김봉수 부사장은 “지난 7월 토스와의 제휴 CMA 상품을 출시 하고 22만 계좌(10월말기준)가 개설됐다”면서 “토스 이용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토스의 장점인 간편함을 살리고, 신한금융투자의 상품 경쟁력을 결합해 금융상품몰을 오픈했다”고 말했다.
이어 “토스를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이 주계좌 플러스를 통해 CMA 금리 혜택을 받고, 금융상품몰에서 펀드 매매등 투자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한 자산관리 경험을 쌓아나가길 바란다” 고 밝혔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