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남양주시, 호주 울란공대와 슬로라이프 관련 업무협약

남양주시, 호주 울란공대와 슬로라이프 관련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8-03-23 17:03:28


경기도 남양주시는 호주 국립종합대학인 울런공대학교(The University of Wollongong , UOW)와 슬로라이프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호주를 방문 중인 이석우 시장은 23일 울런공대를 방문, 폴 웰링스 부총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양주시와 울런공대학교간의 인적교류 및 정보교환에 합의했다(사진).

이번 협약은 슬로라이프 문화에 대한 두 기관의 공통점을 발굴, 공유, 연구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국제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남양주시는 관계자는 슬로라이프 미식(美食)관광플랫폼을 비롯하여 슬로라이프 대회 등 다산 정약용의 삼농사상(후농, 편농, 상농)에 입각한 슬로라이프 문화 정책을 함께 하는 단체와 도시간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양주=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