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제 2기 고객패널단 발대식 개최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29일 고객동맹 경영실천과 금융소비자보호 권익 강화를 위한 ‘미래에셋대우 고객패널‘ 제 2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33명의 고객패널을 임명했다.
이번 행사는 재경지역, 부상경남, 대구경북, 호남충청을 대상으로 동시에 발대식을 열었다. 재경지역의 경우 Wrap 상품의 이해를 주제로 한 강연과 글로벌 트레이딩센터 방문 등이 고객패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 2기 미래에셋대우 고객패널‘로 선발된 33명은 금융상품 투자경험이 풍부하고 의견개진에 적극적인 고객들이다.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동안 신상품 기획과 개발에 대한 의견 제시, 기존 상품과 서비스, 제도 등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올해로 제 2기를 맞는 고객패널은 작년 1기 고객패널의 현장의견 48건 중 26건을 채택해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마득락 미래에셋대우 사장은 “고객을 위하는 상품을 만들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고객 패널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현장에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45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는 30일 ‘해외주식투자 5가지 체크포인트’와 ‘대한민국 삶의 질과 행복의 조건’을 담은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제45호’를 발간했다. 행복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다.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리포트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번 45호의 첫번째 파트인 ‘100세시대 자산관리 100% 성공작전’ 코너에서는 최근 거래규모가 크게 늘며 자산관리의 한 축으로 자리잡아 가는 해외주식 직접투자에 대해 살펴봤다. 이어 해외주식 직접투자 시 알아두면 좋을 5가지 체크포인트를 제시하고 있다.
한편 두번째 파트인 ‘통계로 살펴보는 100세시대 트렌드’ 코너에서는 대한민국 삶의 질과 행복의 조건에 대한 분석자료를 내놨다. 2017년말 발표한 ‘국민 삶의 질’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고, 삶의 질 측면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의 행복 수준을 가늠해 보았다.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최근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해외주식에 대한 이해는 부족한 경우가 많다”라며 “이번 행복리포트를 통해 해외주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45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