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블로그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마케팅을 위해 ‘제1기 사이소 농가체험단’ 45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제1기 농가체험단은 이달 8일까지 경북과 대구에 거주하는 ‘사이소(www.cyso.co.kr)’ 회원 35명과 전문 SNS기자단 10명을 모집하며, 참가신청은 ‘사이소’ 홈페이지 내 ‘이벤트페이지’에서 댓글달기를 하면 된다.
선정기준은 회원의 경우 ‘사이소’ 구매횟수와 매출 등 우수회원을 중심으로 선정하고, 전문 SNS기자단은 블로거의 활동능력에 따라 선정 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14일부터 개별 통보된다.
이번 농가체험단은 오는 23일 경북 6차산업 인증을 받고 ‘사이소’에 입점된 ‘경주 세심마을’을 방문, 농촌자원을 활용한 농장체험과 주변 관광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하게 된다.
농가체험 후에는 ‘사이소’ 홈페이지에 설문조사와 블로그 체험수기를 게재해 ‘사이소’ 쇼핑몰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올해 ‘사이소 농가체험단’은 총 4회에 걸쳐 180명을 모집한다.
23일 1기에 이어 제2기는 8월15일 부산과 경남에 거주하는 체험단 45명이 영천에서, 제3기는 8월25일 경북과 대구에 거주하는 체험단 45명이 구미에서, 제4기는 10월13일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체험단 45명이 문경에서 농가체험을 진행한다.
장선중 경북도 FTA농식품유통대책단장은 “사이소 농가체험단의 농촌 체험에 더 많은 도시민들이 참여해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한편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를 통한 실질적인 농산물 구입으로 연결돼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