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눈 편안한 LED’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LG이노텍 ‘눈 편안한 LED’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기사승인 2018-06-26 17:35:44

LG이노텍 26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국제광융합엑스포에서 ‘신기술 개발 우수업체’로 선정,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신기술 개발 우수업체 상은 광(光), LED, OLED, 레이저 분야의 신기술 및 우수제품 개발을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한국광산업협회 주최 정부 시상이다.

LG이노텍 ‘EP LED’는 눈 건강에 좋은 신개념 조명용 LED다. 빛의 파장을 제어하는 초정밀 LED 칩 설계 기술을 적용해 지난 1월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실제로 EP LED는 조명 빛으로 인한 망막의 스트레스를 줄여 눈을 편안하게 한다. 망막에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는 415~455나노미터(nm) 파장이 태양광이나 기존 LED 보다 최대 60% 적다.

또한 EP LED를 사용하면 인지 능력이나 집중력 향상에 도움되는 조명을 만들 수 있다. 인체 생리 기능을 활성화하는 465~495nm 파장을 태양광보다 17% 풍부하게 방출하기 때문이다.

특히 EP LED는 색온도를 달리해 기능성을 강화할 수 있다. 매장이나 사무실에는 한낮 태양광에 가까운 높은 색온도로 생체리듬을 활성화하고 휴게실과 병실 등에는 전구색처럼 낮은 색온도로 안정감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밝고 선명한 LED 조명의 장점을 온전히 활용할 수 있다. 유해 파장을 줄이기 위해 조명에 필터를 부착하던 기존 방식에 비해 빛 효율과 색 손실이 없다.

LG이노텍은 다음달 입주 예정인 평택 신공장에 EP LED 적용 조명을 설치한데 이어 일본 및 중화권 지역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