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IT&E, 최고급 사양 ‘VR 시네마’ 선봬=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 전문 기업인 현대IT&E는 연내 오픈 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의 VR테마파크 ‘VR 스테이션’에 최고급 사양의 ‘VR 시네마’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VR 시네마’는 16석 규모로 VR과 4DX를 접목시킨 VR 전용 영화관이다. 삼성전자에서 출시 예정인 VR 전용 헤드셋 기기 ‘오딧세이 플러스(+)’와 CJ의 4DPLEX가 개발한 ‘4DX 스웨이앤트위스트(Sway&Twist) 모션체어’를 VR 영화관에 최초로 적용한다. 현대IT&E 관계자는“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VR 게임뿐 아니라, 영화·만화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VR 스테이션을 운영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마트24, 물가 안정 프로젝트 전점으로 확대=이마트24가 물가 안정 프로젝트 'THE PRICE'를 전점으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마트24는 고객의 수요가 높은 상품 16개 품목을 선정, 대형마트 가격 수준으로 연중제공하는 물가 안정 프로젝트를 지난 8월 시작한바 있다. 총 19개 품목(신선식품 1품목, 가공식품 12품목, 생필품 6품목)에 대해 행사를 진행한다.하루e한컵 우유(1000ml)는 이마트24가 자체 개발한 상품(PL)으로 1,950원에 판매한다. 민생라면은 한 봉지당 550원에 판매하는 편의점 업계 최저가 봉지라면이다. 구운란 10구는 4900원으로 일반 구운란 대비 45%이상 저렴하다. 배추김치(900g)는 7800원에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인테리어부터 각종 생활 노하우 알려드려요=신세계 아카데미가 리모델링 인테리어 지식 등 리빙 강좌를 처음으로 신설한다고 7일 밝혔다. 셀프 인테리어 방법부터 크리스마스 장식 만드는 법, 옷장 수납 비법 등 실용적인 내용이 가득하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은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고객들을 위해 이번 겨울학기 강좌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수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겨울학기 강좌는 내달 7일까지 신규회원을 모집한다. 강좌는 1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