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샘김, 타이틀곡은 지코 피처링한 ‘잇츠유’

‘컴백’ 샘김, 타이틀곡은 지코 피처링한 ‘잇츠유’

기사승인 2018-11-09 11:43:27

싱어송라이터 샘김이 오는 22일 총 8트랙이 담긴 첫 정규 음반을 발표한다.

샘김은 9일 오전 소속사 안테나 SNS를 통해 정규 1집 ‘선앤문’(Sun And Moon)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안테나에 따르면, 이번 음반에는 해와 달이 뜨는 낮과 밤처럼 서로 다른 감성과 장르의 노래가 담겼다.

타이틀곡은 가수 지코가 피처링한 ‘잇츠유’(It's you)다. 알앤비 장르의 노래로, 서로 다른 장점을 지닌 샘김과 지코의 만남이 미묘한 시너지를 냈다. 캐치한 멜로디와 탄탄한 편곡이 특징이다. 

안테나는 “부드럽고 따뜻한 어쿠스틱 감성을 바탁으로 한층 성숙해진 샘김의 음악적 도약을 알리는 노래”라며 “순수함으로 대표되는 샘김의 캐릭터를 더욱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음반 제목과 동명의 테마곡 ‘선앤문’부터, 활기찬 사운드에 순애보적인 메시지를 담은 ‘더 원’(The One)과 ‘우쥬 빌리브’(Would You Believe), 풍부한 현악 편성이 인상적인 ‘무기력’, 샘김의 또 다른 시작을 암시하는 ‘이프’(If)까지 신곡 5곡이 실린다. 앞서 발표된 ‘메이크 업’(Make Up, Feat. 크러쉬), ‘그 여름밤’ 등 ‘선앤문’ 첫 번째 파트 수록곡도 만나볼 수 있다. 

안테나는 이번 음반에 대해 “잔잔한 어쿠스틱 감성에서 트렌디한 사운드로의 확장은 물론, 다양한 시도를 담았다”라고 소개했다. 프로듀싱팀 뜨거운 만두로 활동 중인 홍소진, 적재가 음반 작업에 힘을 보탰고, 수록곡 ‘무기력’에는 소속사 식구인 가수 정승환이 작사로 참여했다.

샘김은 음반 발매 당일 라이브 쇼케이스를 열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쇼케이스 방청은 샘김의 공식 팬카페에서 할 수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