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이슈]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유통가 이슈]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기사승인 2018-11-12 18:42:56

이마트, 친환경 테마 게임으로 '지스타 2018' 참가=이마트가 친환경을 테마로 개발한 게임을 들고 참관객 30만명 규모의 부산국제게임전시회인 '지스타 2018'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마트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야외전시장에 80여평 규모의 '플레이 그린, 이마트 게임즈' 부스를 차린다. 참관객은 현장에서 '일렉트로맨 VR 레이싱'과 '달려라! e스푼즈'를 직접 즐겨볼 수 있고 사은품도 주어진다. 이마트는 국내 대표적 게임 개발사인 '엔씨소프트' 및 국내 최대 VR 플랫폼 개발과 몬스터 VR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GPM’社와 손잡고 '자원순환'을 주제로 한 게임을 개발했다. 이마트 정동혁 CSR 담당은 "환경에 민감도가 높은 ‘밀레니얼’ 고객층에 게임이라는 친숙한 매개체를 통해 다가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쉽고 재밌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감 잡으세요' 이벤트 진행=신세계백화점이 대대적인 ‘감’ 할인행사를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주요 점포 식품관에서 수능과 수시 시즌을 맞아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대봉시, 단감, 감말랭이 등 감과 관련된 상품 할인전을 연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풍부한 일조량과 비옥한 토양, 바다의 해풍으로 과색이 좋고 당도가 높은 ‘고창 대봉시’"라며 "진주의 산간 지역에서 재배해 큰 일교차로 당도가 높고 식감이 아삭한 ‘부유 단감', 고온과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뛰어난 ‘감말랭이' 등이 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인플루언서와 강남 관광명소 알리기 나서=현대백화점면세점은 유명 인플루언서인 ‘경식스필름’과 손잡고 서울 강남의 관광명소를 알리는 ‘금손남친 포토스팟’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사진과 영상을 통해 선정릉, 아시아공원 등 서울 강남의 관광명소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위챗, 웨이보 등 중국 SNS 채널에서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식스필름’은 유명한 국립발레단 발레리노 출신 영상 크리에이터로, 연인과 함께 여행하며 찍은 영상들이 SNS에서 큰 주목을 받은바 있다. 이번에 소개되는 강남의 관광명소는 총 10곳으로, ‘선정릉’, ‘아시아공원’,‘도산공원’, ‘가로수길’ 등이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