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단신] 신라면세점, 현대홈쇼핑, 이마트24

[유통가 단신] 신라면세점, 현대홈쇼핑, 이마트24

기사승인 2018-11-19 13:08:59

신라면세점, 전통시장 서포터즈 ‘중국인 유학생 봉사단' 2배 확대=신라면세점이 '방방곡곡 알림단' 1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19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월 전통시장의 외국인 방문을 활성화하고 한국의 숨은 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재한 중국인 유학생 50명으로 구성한 ‘방방곡곡 알림이’ 봉사단을 결성했다. 첫 번째 지원 대상 전통시장을 통인시장으로 정하고 △80여 개 가게의 중국어 메뉴판 제작, △중국어 통역 지원, △상인 대상 중국어 기초 교육, △통인시장 대청소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1기 대표로 수료장을 받은 유양 씨는 “방방곡곡 알림단 활동을 통해 좋은 추억도 만들고, 지역사회공헌 활동도 할 수 있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통인시장 상인 역시 “외국어 메뉴판 제작 후 실제 매출에 도움이 됐다"며 "매주 진행한 중국어 교육을 통해 중국인 손님과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되어 고맙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내년에는 봉사단 규모를 2배 키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모바일 전용 생방송 '쇼핑 라이브' 론칭=현대홈쇼핑은 오는 28일 현대H몰 모바일 전용 생방송 ‘쇼핑 라이브’를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쇼핑 라이브’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에서 7시 사이 시작해 30분에서 1시간 가량 생활·리빙·식품·가전 등 상품군별로 인기 상품을 생방송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모든 연령대에서 유튜브 등 동영상 채널을 모바일로 즐겨 이용하는 만큼, 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동영상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현대H몰 온라인 매출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60%)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모바일 특화 콘텐츠 강화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유명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 BJ(인터넷 방송인), 연예인 등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인물을 상품군별 특성에 맞춰 게스트로 섭외해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예능·드라마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24 속풀라면, 봉지면으로 선봬=이마트24가 지난 18일 속풀라면 봉지면을 출시, 봉지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속풀라면 봉지면은 면, 분말스프, 건더기스프, 액상스프로 구성돼 있다. 업체 관계자는 "사골 육수의 얼큰한 맛을 느낄 수 있고,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 0.97%,강황 0.12% 등이 함유돼 있다"며 "이마트24는 올해 8월부터 봉지면 매출 활성화를 위해 라면 최저가 도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마트24는 속풀라면 봉지면 출시를 기념, 할인과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속풀라면 묶음 상품을 10%할인가에 상시 판매한다. 또한, 내달 31일까지 속풀라면 묶음 상품 구매 고객에 한해 하루e리터 2L(1000원)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