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이용 편의 위해 개편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이용 편의 위해 개편

기사승인 2018-12-03 09:59:56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국민에게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식품안전나라’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식품안전나라’ 메인화면이 복잡하고, 최신 정보 확인과 메뉴검색에 어려움이 있다는 홈페이지 이용자 의견 등을 반영해 추진됐다. 

개편 주요 내용은 ▲메인화면을 3단 화면전환 방식으로 개선 ▲최신 정보 및 신규 콘텐츠 접근성 강화 ▲메뉴 검색기능 강화 ▲식품안전나라 로고 변경 등이다.  

복잡한 메인화면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나열식 화면배치에서 메인‧소식‧정보 3단 화면전환(Flicking, 플리킹) 방식으로 개편하고, 길고 이해하기 어려운 메뉴명을 쉬운 용어로 바꿔 국민들이 한눈에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3단 플리킹 방식이란 화면을 3단으로 그룹화해 마우스 스크롤을 이용해서 화면단위(상, 하)로 이동하는 것을 말한다.

최신 정보와 신규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게시물, 회수‧판매중지 제품정보 등 국민들의 주요 관심정보를 메인화면에 배치하고, 긴급‧중요 정보는 롤링 팝업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국민들이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메뉴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도록 ‘My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했다.

한편 식약처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식품안전나라 로고송을 제작하고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식품안전나라 로고송 함께 불러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품안전나라’를 통해 국민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생활 밀착형 정보를 지속적으로 발굴·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