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황금돼지해 기념 골드바 판매=롯데백화점은 황금돼지해를 기념해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와 함께 돼지가 새겨진 24K 순금 100g, 37.5g 골드바 상품 2종과 3.75g 펜던트를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들에는 3마리의 돼지가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골드바와 펜던트는 가정 내 행복과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다산과 번창, 부와 풍년을 상징하는 돼지를 디자인에 활용했다. 골드바와 펜던트는 당일 금 시세에 따라 가격이 책정된다. 펜던트의 경우 18K 금으로 만들어진 15인치와 16인치 목걸이를 별도로 10만원에 판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JAJU)] 소형 저주파 마사지기 출시=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이달 7일 ‘저주파로 시원한 마사지기’를 출시하며 헬스케어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본 제품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근력 강화(EMS) 방식의 마사지기와는 달리 통증 완화(TENS)에 중점을 둔 소형 마사지기다. 업체 관계자는 "TENS 저주파는 저주파 전기신호로 근섬유 신경에 자극을 주고 근육을 움직이게 해 근육통 등 결리거나 뭉친 근육을 완화시켜 주는 방식으로 15분의 짧은 시간으로도 근육통 완화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 코랄 컬러 색조 화장품 ‘불티’=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지난달 17일부터 1월 7일까지 최근 3주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코랄, 오렌지 계열의 주요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약 45% 가량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약 20% 증가한 색조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의 두 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지난달 6일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 팬톤이 올해의 색으로 ‘리빙 코랄’을 선정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며 “코랄 컬러는 립이나 블러셔, 아이섀도우 등 어떠한 카테고리에서도 활용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