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은 공항에 올 블랙 패션과 마스크, 특유의 트레이드 마크인 양송이 벙거지 모자를 착용하고 자주 나타난다.
팬들은 평소 정국의 근황이 많이 궁금했기에 마스크와 양송이 벙거지 모자에 가려진 그의 얼굴을 보지 못해 늘 아쉬움을 남겼다.
지난 5일 오후 방탄소년단 정국은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월드투어 콘서트 일정으로 서울 김포공항을 통해 태국으로 출국했다.
정국은 늘 즐겨입던 올 블랙 패션과 마스크, 양송이 벙거지 모자의 착장을 깨고 흰 무지티, 스타일리시한 트레이닝 바지, 검은 백팩 등 깔끔하고 세련된 패션으로 팬들을 놀라게 했고 매번 착용하던 양송이 벙거지 모자를 벗고 펌으로 변화를 준 헤어 스타일로 전 세계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특히 잠이 덜 깬듯한 모습으로 공항을 걸어가며 시크하게 머리를 쓸어 올리고 다정한 눈빛으로 눈 맞춤하며 여기 저기 손을 흔들고 인사하는 등 마스크에 얼굴이 일부 가렸지만 조각같이 빛나는 비주얼과 평소별박은 눈으로 불리는 예쁜 눈까지 더욱 돋보여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며 감탄을 자아냈다.
이후 방탄소년단 정국은 다음 실시간 연예 검색 ‘방탄 정국’으로 6위에 오르고 다시 한번 ‘정국’으로 1위까지 하며 실검에 올랐다.
한국 실시간 트렌드 #4, 싱가포르#1, 말레이시아#3, 필리핀#3 태국#6, 인도네시아#6, 프랑스#8, 캐나다#8, 미국#10 등 다른 키워드 ‘전정국 12개국’ ‘#정국 1개국’ ‘정국 8개국’으로 전 세계 총 19개국가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고 ‘월드 와이드 트렌드 #8’에 오른뒤, 약 8시간 이상 유지하는 놀라운 기록을 보여주었다.
전 세계를 들썩이는 정국의 출국 모습은 중국까지 뒤흔들며 중국 최대 소셜 ‘웨이보 hot search’에서도 ‘전정국 웨이브 머리’로 #40에 올라 중국 자체에서의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같은 날 방탄소년단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 1주년 기념 해시 이벤트를 진행했고 전 세계 많은 팬이 참여해 한국 실시간 트렌드 #7에 오르며 전 세계 팬들이 함께 축하하고 행복함을 나누었다.
이에 등장만으로도 매번 실시간 검색, 중국 웨이보 검색, 전세계 각국 실시간 트렌드, 월드 와이드 트렌드까지 장악하는 방탄소년단 정국은 ‘실검 요정’, ‘실트 요정’임을 명백히 입증하고 그의 영향력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인기임을 명확히 보여준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