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감염병 예방위해 장난감 소독·세척서비스 시작

영주시, 감염병 예방위해 장난감 소독·세척서비스 시작

기사승인 2019-05-15 13:41:56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경북 영주시가 올해 새롭게 ‘장난감소독세척사업단’을 꾸려 장난감 소독·세척 서비스를 시작한다.

15일 영주시에 따르면 영주지역자활센터가 경북광역자활센터 컨설팅 및 전문적인 소독 기술을 습득하는가 하면 지난 1월 자활근로사업 승인을 받아 4명으로 구성된 사업단을 개소했다.

키즈월드 영주점으로 이름붙인 사업단은 지역 보육시설·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장난감을 소독해 전염병 감염 등을 예방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우선 지역 내 유아관련 복지기관 2~3곳 선정해 무료서비스를 통한 소독 전문성 확보와 홍보활동을 벌인다. 이어 개인이 운영하는 키즈카페와 각 가정을 대상으로 유료서비스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영주지역자활센터는 장난감 소독·세척사업이 지역특화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역에서 열리는 각종행사, 페스티벌, 바자회 등에 참여해 홍보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함연화 영주시 복지정책과장은 “어린이와 취약계층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생활하고 질병으로부터 보호되도록 소독 및 세척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참여자들의 자활의지 향상과 시장진입형을 넘어 자활기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지역자활센터는 7개 자활기업과 8개 자활사업단 등 자활근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활기업은 ▷신나는 빗자루 1, 2호점 ▷천사손길 간병 1, 2호점 ▷두꺼비건축 ▷꼬신내솔솔 ▷전국빨래자랑이, 자활사업단은 ▷오손도손작업장 ▷행복집수리사업단 ▷흰구름운동화세탁사업단 ▷뽀드득청소사업단 ▷영주애손길 ▷희망손공동작업장 ▷장난감소독세척사업단 ▷인턴형사업단 등이 운영된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