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의 전세계적인 엄청난 인기에 더불어 그의 반려견 연탄의 인기 또한 대단하다.
지난 23일 방탄밤 영상에 방탄소년단 뷔의 반려견 연탄이 등장했고,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뷔의 반려견 등장에 반가워하며 아낌없는 애정을 보내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영상이 올라오자마자 ‘연탄’의애칭인 ‘Tannie(탄이)’는 전세계 트렌드 5위, ‘Yeontan(연탄)’은 7위에 올랐다. 짧은 시간의 등장만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미국의 CBS 엔터테인먼트 투나잇 진행자는 연탄의 귀여운 모습에 “심장이 터질 것 같다”며 연탄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유명한 셀럽의 반려동물이라고 언급했다.
3분 정도의 짧은 이 영상은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 등장했으며 미국 연예매체인 엘리트데일리(Elite daily), 할리우드라이프(Hollywood Life)에 의해 집중 보도되며 화제를 모았다.
엘리트데일리는 멤버들과 연탄의 유대관계에 대해 자세히 보도했으며 제이홉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뷔의 V라이브, 방탄소년단의 Burn the Stage: The Movie 카메오 출연 등 연탄이 등장한 각종 방탄소년단 영상을 소개했다.
특히 영화 속 연탄의 등장 장면은 가장 큰 환호를 불러일으킨 순간이었다며 신스틸러 연탄의 면모를 인정하기도 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영상에 연탄이 참여하기 바란다고도 전했다.
북미매체인 코리아부는 영상소개 후 흥미로운 설문을 올려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방탄소년단에서 가장 사랑하는 멤버는 누구냐는 질문에 연탄은 ‘7명 전체’라는 옵션을 제치고 68% 득표율로 1위에 뽑히며 제8의 멤버로서 팬들의 독보적인 지지를 받았다.
뷔가 지난해 12월 연탄이와 함께한 네이버의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서비스 ‘V라이브’ 방송은 네이버 편집자들이 선정한 ‘2018년 베스트비디오’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팬들 또한 이 영상을 보고 “연탄이를 향한 멤버들의 사랑이 대단하다”, “슈퍼스타 방탄소년단 뷔의 월드스타 강아지 탄! 부럽다”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셀럽의 강아지”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