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동안 코딩 배워볼까…전주대 무료 캠프

방학동안 코딩 배워볼까…전주대 무료 캠프

기사승인 2019-07-30 17:42:26
코딩과 로봇 등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주대학교가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해 코딩 캠프를 준비했다.

전주대는 8월(10일, 17일)과 9월(4일, 11일, 18일, 25일) 6차례에 걸쳐 전주대 도서관 및 구이 대덕초등학교에서 무료 코딩캠프를 진행한다. 코딩, 로봇 등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고 올해부터는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코딩교육 의무화가 시작됐기 때문이다.
 
창의과학진흥원 호남센터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코딩캠프는 11세부터 15세까지의 청소년과 그 학부모, 20팀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코딩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코딩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IT분야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된다.

창의과학진흥원 호남센터 박인선 센터장이 직접 강사로 나섰다. 실습교육의 특성상 전주대 공과대학 학생들도 보조강사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블록코딩에 대해 배우고, 스마트 휴지통, RC(무선조종)카 조종 앱, 무인 주차함, 온도센서를 통한 선풍기 작동 시스템 등을 직접 제작해보며 단계적으로 첨단기술 활용능력을 배우게 된다. 

전주대 도서관장 전용석 교수는 “코딩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지역사회에는 코딩교육 프로그램이 부족한 실정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코딩캠프’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전주대 도서관(063-220-268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