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는 유튜브 누적 조회수 32억 회를 돌파한 인기동요 ‘아기상어’와 상어가족의 바닷 속 이야기로 가득한 놀이 교육앱 ‘핑크퐁 아기상어 스토리북’을 최근 출시했다.
핑크퐁 아기상어 스토리북은 ‘아기상어’와 상어가족 캐릭터의 이야기를 담은 놀이 교육앱이다. 핑크퐁 아기상어의 주인공인 아기상어와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북 총 10권으로 구성됐다.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돋보인다. 이야기를 자동으로 읽어주는 ‘읽어주세요’ 기능 외에도 직접 페이지를 넘기며 읽는 ‘내가 읽을래요’ 기능을 지원해 아이가 스스로 책을 읽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책 한권을 모두 읽고 나면 퍼즐, 스티커 놀이 등 각 이야기와 관련된 재미있는 놀이 학습이 총 10가지 준비돼 있다.
핑크퐁 아기상어 스토리북은 2016년 출시돼 전세계 77개국 앱 마켓 교육앱 부문 랭킹 10위권에 오른 <핑크퐁! 상어가족> 앱의 후속작이다. 이번 앱은 ‘핑크퐁 아기상어’의 해외 팬들을 위해 모든 이야기와 놀이 활동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총 4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아마존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앱 출시를 기념해 10월31일까지 스토리북 전체 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