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공직자 대상 정부혁신 워크숍 개최

안양시, 공직자 대상 정부혁신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19-09-19 14:18:53

경기도 안양시는 18일 트리니티 컨벤션에서 디자인씽킹을 주제로 한 공무원 대상 정부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

안양시 각 부서의 혁신을 담당하는 직원 7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워크숍은 정부혁신 추진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현장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함께 고민해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디자인씽킹 기법 실습을 통해 조직문화, 업무프로세스, 근무공간 등의 분야에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불편함을 개선하는데 고민해보는 시간이 됐다.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은 기존의 통념과는 다른 확산적 사고방식으로 문제의 해결책을 도출해 내는 인간중심적 디자인 방법론이다. 수렴적 사고를 통해 최선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을 이뤄내는 최고의 도구로도 평가된다.

드림디자이너 대표이자 국제강사협회 디자인씽킹 분과 회원인 최은서 초빙강사는 디자인씽킹 기법에 대한 실습지도와 국내외 사례 등을 설명하며 이해를 도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변화의 중심에는 늘 자신이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며 “혁신적 사고로 시민행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는 '2018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안양=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