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방탄소년단 정국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팬계정 팔로워 수 1위 소식이 전해지며 핫 이슈로 떠올랐다.
23일 기준 방탄소년단 정국의 대표 팬 계정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661만 이상이며 페이스북 팔로워 수는 251만 이상, 좋아요 수 230만 이상으로 집계됐다.
이는 그룹 멤버 전체에서 가장 높은 팬 계정 팔로워 수로 방탄소년단 정국의 독보적인 인기를 또다시 증명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몇 달 전 ‘MTV 라틴아메리카’가 주최한 ‘2019년 MTV 밀레니얼 어워즈(MIAW)’에서 ‘인스타그래머 글로벌(INSTAGRAMER GLOBAL)’을 수상했다.
이 상의 후보들은 5개월 간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소셜 미디어 노출수를 기준으로 선정됐고, 그 중 방탄소년단 정국은 2억 2000만에 이르는 압도적인 수로 그룹 멤버 중 유일하게 투표 대상자로 선정돼 끝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팬 계정은 트위터에서도 전체 K-팝 아이돌 중 가장 높은 팔로워 수 1, 2위에 올라있다. 정국은 트위터에 생일을 비롯해 일상적인 셀카를 게시했음에도 트위터를 몇 차례 다운시킨 일명 ‘전정국 파워’를 보여주었다.
이 뿐만 아니라 정국은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bad guy' 곡에 맞춰 흥에 겨워 신나게 막춤을 추는 ‘18초 영상’으로 올해 트위터상 가장 높은 조회수, 리트윗, 좋아요에 도달하고 있어 독보적인 인기 또한 증명하고 있다.
이 영상은 역대 트위터상 '좋아요' 한국 순위 중 1위, 전세계 순위 중 3위와 ‘리트윗’ 한국 순위 중 1위, 전세계 순위 중 17위에 올라 있어 엄청난 팬 수의 규모를 증명하고 있다. 이 게시물은 현재 2390만 조회수를 넘고 있으며, 정국은 트위터에서 골든 트윗을 2년 연속 달성한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은 해외유명 사이트 페이머스 버스데이의 ‘전 세계 가장 인기 있는 팝 가수’에서 국내 가수로서는 가장 높은 1위에 올라 있고 구글 3년 연속 1위에 이어 2019년 상반기 구글, 유튜브 검색량 1위, ‘텀블러 블로그 페이지’에서 K-팝 남자 아이돌 중 가장 많이 검색되고 있어 ‘글로벌 검색킹’, ‘소셜 네트워크 강자’로 불리우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