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매체 코리아부가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차세대 틱톡왕이 될 10가지 이유’에 대해 집중 분석했다.
이 매체는 방탄소년단의 틱톡 영상 공개 후 정국이 25개국 이상에서 트렌딩 되고 있다는 점을 첫 번째 이유로 꼽았고, “그는 ‘덥스매쉬(비디오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짧은 비디오 클립 메이커)’의 베테랑이다”라고 칭했다.
또한 립싱크 연기로 매우 유명한 정국에 대해 언급하며 6초의 영상 단하로 앱을 장악했다는 사실에 대해 보도하고, ‘밈’을 만드는 대가라고 극찬하는 동시에 데뷔 시절부터 정국이 팬들에게 선보인 독특하고 신박한 영상들을 함께 게재했다.
틱톡 이용자들은 “그의 코미디, 재능 그리고 독창성에 환호한다”라고 전하며 매번 평범한 모습보다 팬들에게 웃음과 재미, 신선함을 주는 비디오를 자주 업로드하는 정국의 특징을 잘 표현해 뜨거운 공감을 샀다.
더불어 정국의 ‘골든 클로젯 필름’를 언급하며 그가 프로인 이유라고 전하고, 트위터 상 역대 2019년 ‘좋아요, 리트윗’이 한국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18초 막춤 영상 게시물 ‘Duh’를 근거로, ‘틱톡킹’이 될 만한 당연한 이유라고 보도했다.
이에 그의 팬들은 기사내용에 공감하며, 타고난 재치와 개그감 넘치는 그 만의 특별한 매력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 정국의 소탈하고 자연스러운 일상적인 모습을 담은 또 한번 그의 센스 있는 영상을 기대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