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탄소년단 게임 ‘BTS월드’ OST의 지민 개인 테마곡 ‘케이크 왈츠’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BTS월드는 지난 7월 전 세계 동시 발매된 방탄소년단 매니저 육성 게임으로 OST 앨범에 수록된 테마 배경곡인 지민의 케이크 왈츠는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첫 번째 개인 테마곡으로 유일하게 기록됐으며, 현재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BTS 멤버 별 테마곡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케이크 왈츠는 발매 당시 아이튠즈에서 월드 와이드 차트를 포함 30개국 차트 인을 기록했으며, 한국, 미국, 영국 등 주요 국가에서 개인 테마 곡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에 미국 매체 올케이팝은 “지민이 연기한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케이크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멜로디로 수록 돼 센세이션을 일으키기에 충분했다. 유명 유튜버 '제시카 빌(Jessica Vill)'도 언급할 만큼 아름답다”고 극찬했다.
지민의 테마곡 케이크 왈츠‘는 달콤한 케이크를 한입 베어 문 기쁨을 표현하는 동화 속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며 아름다운 현악 선율에 건반 악기인 첼레스타와 하프가 팀파니와 함께 연주 돼 지민의 사랑스러운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이처럼 방탄소년단 지민은 게임 테마곡까지 독보적인 기록을 세우며 전세계 글로벌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