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워싱턴전 5이닝 2실점… 승리 투수 요건 충족

류현진, 워싱턴전 5이닝 2실점… 승리 투수 요건 충족

류현진, 워싱턴전 5이닝 2실점… 승리 투수 요건 충족

기사승인 2019-10-07 11:06:10

류현진(LA 다저스)이 승리 투수 요건을 충족했다.

류현진은 7일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리는 ‘2019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을 4피안타 2볼넷 3탈삼진 2실점으로 막았다. 다저스가 8-2로 앞선 6회 마운드를 내려온 류현진은 승리투수 요건을 충족했다. 

1회말부터 실점했다. 첫 타자 트레이 터너를 저스틴 터너의 호수비로 잡아낸 류현진은 후속타자 애덤 이튼을 볼넷으로 내보냈다. 앤서니 렌던을 뜬공으로 잡아냈지만 후안 소토에게 우측 담장을 넘기는 투런 홈런을 맞으며 리드를 내줬다. 

2회를 삼진 두 개를 솎아 무실점으로 막아낸 류현진은 3회도 삼자범퇴로 마무리했다. 

4회엔 위기가 찾아왔다. 렌던에게 안타, 소토에게 빗맞은 안타를 허용하며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켄드릭을 뜬공으로 잡아낸 뒤 커트 스즈키를 병살타로 유도하며 위기를 넘겼다.

5회에도 고전했다. 1사 후 마이클 테일러에게 중전 안타를 허용했고 짐머맨을 땅볼로 잡아냈지만 터너를 고의사구로 내보내면서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이튼을 좌익수 라인드라이브로 잡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했다.

류현진은 6회 초 자신의 타석 때 크리스 테일러와 교체됐다. 다저스가 7득점해 류현진은 승리 투수 요건을 갖췄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