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꿈·재능 응원"…신라면세점, 장학금 전달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임직원들이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등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7일 인천시 중구 운서동 소재의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위해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측은 "계층간 청소년 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원만한 교우관계 형성, 그리고 올바른 자세로 학업에 집중하기를 응원하는 뜻을 담았다"고 전했다.
기부금은 초등학생들의 학용품 세트와 중고등학생들의 책상∙의자 세트 구매비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인천공항점장 고선건 상무 등 임직원들은 지난 22일 인천하늘고등학교와 인천과학고등학교를 방문해 각 학교별 장학금 5백만 원을 전달하고, 관내 도서관에 150만 원 상당의 도서를 기부했다.
앞선 15일에는 인천공항고등학교를 방문해 동일한 금액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도서를 기부한 바 있다.
인천공항점장 고선건 상무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이 우리 미래 사회의 성공 원동력이라고 생각해 이번 기부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인천 지역이 청소년들이 안정된 교육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참가
현대홈쇼핑이 오는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내가 그린(Green) 건강한 세상, 착한 소비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환경부가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은 참가 업체들의 다양한 친환경 제품과 기술 등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홈쇼핑은 아이스팩을 가져온 방문객에게 마스크팩을 교환해 주는 이벤트를 비롯해, 미니 컬링·SNS 인증샷 이벤트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현대홈쇼핑이 제작한 디자인 엽서, 현대H몰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현재 진행중인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운영 과정 등을 소개하기 위해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 선착순 모집
홈플러스가 오는 24일부터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서울상봉, 인천청라, 인천송도, 부천소사, 화성동탄, 영통, 성서, 칠곡점은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문화센터 겨울학기는 오는 12월1일부터 2020년 2월29일까지 진행된다. 홈플러스 측은 ▲워라밸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콘셉트의 건강 강좌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50+ 강좌’ ▲자녀와 함께하는 환경 강좌 등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구성으로 강좌를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이밖에도 주요 베스트 브랜드 상품과 연계한 컬래버레이션 강좌도 ‘키즈 장난감 빌리지’, ‘국민가전 큐레이션’, ‘모두의 주방 클래스’, ‘올어바웃 미트 클럽’, ‘뷰티&리빙 스튜디오’, ‘제대로 맥주 살롱’ 등의 6대 테마로 구성했다.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 하나의 특별한 강좌 ‘온리 원(Only One)’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온리 원’ 강좌 수강생에게는 최대 30%의 수강료 할인과 추가 1만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일부 강좌 제외)
한편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강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2일까지 마이홈플러스 회원이 정규강좌(강의횟수 6회 이상)를 신청하면 수강료 1만원 할인이 가능하다. 또 70세 이상 액티브 시니어 수강회원에게는 강좌당 정규강좌 수강료를 2만원 할인한다. 아울러 겨울학기 수강회원에게는 홈플러스 온라인몰과 홈플러스 더클럽에서 각각 7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