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장군 백의종군길 함께 걸어요”

“이순신장군 백의종군길 함께 걸어요”

기사승인 2019-11-13 15:40:33

전북 남원시는 오는 16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역사유적지를 걸으며 체험하는‘제3회 이순신장군 백의종군로 걷기행사’를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순신장군 백의종군로 걷기행사는 신관사또공연단의 취타대 연주, 이순신장군 재연 퍼포먼스를 선도로 남원시 주천면 외평마을~정문동~뒷밤재(지리산유스캠프)까지 총 4km 코스(약 2시간)를 따라 걷는다.

참여대상은 남원시민, 관광객, 단체 등 선착순으로 제한이 없고, 참가비는 무료로 남원시 관광협의회에 방문접수 또는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백의종군길 코스 완주자에게는 남원의 유료관광지 무료입장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남원춘향사랑권’카드 50매(선착순)와 소정의 기념품, 포토존 즉석 사진을 제공한다.

백의종군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파직 후 백의종군할 것을 명받고 초계(경남 합천)의 도원수부를 찾아가는 여정을 복원한 길로, 해군사관학교 역사기록관리단과 순천향대학교 이순신 연구소의 고증에 의해 전국 총 640km(서울~전주~남원~운봉~구례~순천~통영) 구간 구간이 확정됐다.

남원구간은 오수 금암교에서 시작해 뒷밤재~남원부~이백초등학교~여원치~운봉초등학교~주천~앞밤재에 이르는 총 53.1km 구간으로, 지난 2017년부터 이백~여원치~운봉초등학교 10km구간과 뒷밤재~남원향교(남원부)~용성관을 걷는 코스를 진행해 왔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역사적으로 뜻 깊은 이순신 백의종군길을 따라 걸으며 나라사랑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원=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