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제주 지역관광 활성화 나서다
롯데면세점이 18일 제주 누웨마루 거리 내 지역 유명 음식점인 ‘서서방 숯불 닭갈비’를 ‘낙향미식’ 제주 1호점으로 선정하고 외국어 메뉴판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날 열린 제주 ‘낙향미식’ 메뉴판 전달식에는 김민열 롯데면세점 제주점장, 홍신애 요리연구가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낙향미식(乐享美食)’은 ‘즐거움을 누리는 아름다운 음식’이라는 뜻으로 롯데면세점이 지역 관광지 음식점을 찾아 외국어 메뉴판을 제작 및 외식 경영 관련 컨설팅을 통한 관광 편의 개선 목적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해 서울 명동의 11개 음식점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에 선정된 음식점들 대상으로 롯데면세점 SNS, 홈페이지 등 보유 홍보 채널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제주 ‘낙향미식’ 프로젝트는 올해 12월까지 제주시 누웨모루 거리 일대의 약 11개 음식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전달한 새 메뉴판으로 해당 음식점을 찾는 제주 방문 외국인 관광객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SSG페이, 해외송금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
신세계 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해외송금 서비스’를 선보인다.
SSG페이 고객은 해외송금 메뉴에서 수취인 정보를 입력하고 송금 금액, 송금 수단만 선택하면 미국,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중국, 일본 등에 손쉽게 송금할 수 있다.
송금 수단으로는 SSG페이에 등록된 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SSG머니를 이용할 수 있다. SSG머니는 SSG페이에 등록된 카드와 계좌를 통해 충전하거나, 신세계상품권이나 신세계포인트 등을 전환해 충전할 수도 있다.
SSG페이는 이번 해외송금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12월 31일까지 ‘송금 최저가 보장제’ 및 ‘송금액 100% 머니백’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SSG페이로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내내 최저 수수료를 보장받을 수 있다. 최저 수수료 보장 이벤트는 SSG페이에서 이용한 송금 수수료가 최종 송금액 기준 업계 최저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그 차액의 10배를 보상하는 행사다.
송금액 100%를 SSG머니로 돌려주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100번째부터 1,000번째까지 매 100번째 SSG머니로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총 10명은 SSG머니로 해당 송금 건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현대리바트, ‘2019 제품안전의 날’ 정부포상서 ‘산업포장’ 수상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19년 제품안전의 날’ 정부포상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한다고 19일 밝혔다.
‘제품안전의 날’은 지난 2008년부터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제품안전 행사로, 매년 제품안전 분야의 기술혁신 및 제도개선을 통해 국민 안전에 기여한 공로자와 기업・기관 등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현대리바트가 이번에 수상하게 된 ‘산업포장’은 ‘제품안전의 날’ 정부포상 가운데 ‘산업훈장’ 다음으로 가장 높은 포상이다.
지난 1995년 설립된 ‘환경기술센터’ 역할이 컸다고 현대리바트 측은 소개했다. 환경기술센터는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설립된 친환경 제품 검증 및 내구성 실험 전문조직이다.
현재까지 74종의 친환경 접착제, 도료 등을 개발해 주요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환경기술센터 설립 이후 지난 20년간 유해물질평가 실험 건수만 2만여 건에 달한다”며 “현대리바트의 품질 고급화 전략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