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아시아나 해외 전 노선 항공권 특가 판매
롯데홈쇼핑이 오는 4일 23시 50분부터 70분간 홈쇼핑 최초로 항공권을 판매하고, 유럽, 미주, 동남아 등 아시아나 항공이 취항한 70여개 노선 항공권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로마 등 유럽 인기 노선을 왕복 60만원대(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부터 판매하며, 뉴욕, 샌프란시스코, 하와이 등 미주 노선도 70만 원대부터 선보인다.
다낭, 세부, 방콕, 대만 등 단거리 노선도 특가로 선보인다. 출발 일자는 이달 11일부터 2020년 10월 31일까지며, 노선별로 상이하다. 유류할증료 및 세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최종 결제 금액은 발권 시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날 방송 중에는 노선 및 일자를 확정할 필요 없이 보증금(3만 원)만 결제하면 된다. 항공권은 보증금 결제 후 4일 23시 50분부터 오는 8일 24시까지 롯데홈쇼핑 전용 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하다.
1회 구매 시 최대 4매까지 가능하며 구매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항공권 구매 고객 중 총 4명을 추첨해 롯데상품권 100만 원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 마장축산물시장에 ‘고객과 모은’ 아이스팩 1만개 무상 전달
현대홈쇼핑은 2일 전국 최대 규모 축산물 전통시장인 ‘마장축산물시장’에 아이스팩 약 1만개를 무상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아이스팩은 고객들이 현대홈쇼핑의 친환경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에 참여해 보내준 아이스팩 중,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팩을 선별한 것이다.
현대홈쇼핑은 '마장축산물시장' 상인들이 아이스팩을 추가 요청함에 따라, 매달 약 1만개 내외 아이스팩을 정기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1월까지 5만여 명의 고객이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에 참여해 아이스팩을 100만개 이상 수거했다고 밝혔다.
현재 수거된 아이스팩들은 전통시장뿐 아니라, 현대홈쇼핑과 거래 중인 중소 식품 협력사을 비롯해 전국 20여 곳이 넘는 물류·식품업체에 무상으로 전달돼 재사용되고 있다.
◎GS홈쇼핑, ‘동남아 홈쇼핑 시장 개척단’ 2500만불 계약협의 실적
GS홈쇼핑이 중소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진행한 ‘제 10회 동남아 홈쇼핑 시장 개척단’이 2500만불 이상의 수출계약 추진 실적을 올렸다.
GS홈쇼핑은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3박 5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동남아 홈쇼핑 진출전략 설명회 및 현지 MD·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진행한 결과, 이 같은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으로 10회째를 맞은 ‘동남아 홈쇼핑 시장 개척단’은 GS홈쇼핑과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무역협회가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2015년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태국,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시장 개척단에서는 이미용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레포츠 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취급하는 국내 중소기업 19곳이 참가했다. 참가 기업들은 GS홈쇼핑의 베트남 합작 홈쇼핑인 ‘VGS SHOP’은 물론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홈쇼핑 MD와 1대 1 상담을 받았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