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열 서울시의회 부의장, ‘2019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정운영발전대상’ 수상

박기열 서울시의회 부의장, ‘2019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정운영발전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9-12-09 16:25:09


서울특별시의회 박기열 부의장(동작3, 사진 오른)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19 서울평화문화대상시상식에서 시정운영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매년 우리 사회의 발전과 평화에 기여한 각 분야 전문가에게 수여되고 있다.

박 부의장은 지난 2010년 서울시의원으로 당선된 후 제8대 영상홍보물 편집위원장, 9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등을 지냈다.

10대 의회 들어서는 서울특별시 도로 등 주요시설물 관리에 관한 조례개정을 통해 파손된 도로 포장체나 보도블록 등을 신고하는 시민에게도 포상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화재피해 위기가정 긴급 생계지원금을 증액해 화재피해 가정에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초부터 관련 부서와의 꾸준한 협의를 통해 동작구 행림초교 앞 과속 및 신호위반 CCTV가 설치되도록 했다.

박 부의장은 이날 시민을 위해 더 부지런히 발품을 팔아달라는 주문으로 알고 현장의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의회 부의장이자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으로서 서울을 시민들께서 안전한 생활을 하실 수 있는 안전특별시가 되도록 만들겠다면서 새해에도 서울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행복한 꿈을 실현하실 수 있도록 부지런히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