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국민카드, ‘노사문화 대상’ 대통령상 수상 外 비씨

[금융 이모저모] KB국민카드, ‘노사문화 대상’ 대통령상 수상 外 비씨

기사승인 2019-12-16 09:40:48

KB국민카드가 ‘2019 노사문화 대상(大賞)’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비씨카드가 오는 2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행 왕복 항공권을 특별하게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 ‘노사문화 대상’ 대통령상 수상

KB국민카드는 15일 모범적인 노사 관계 정립과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카드업계 최초로 ‘2019 노사문화 대상(大賞)’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노사문화 대상’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 주관으로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 취득 사업장 중 ▲서류심사 ▲현장실사 ▲사례발표 경진대회 등의 심사를 거쳐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포상하는 제도다.

수상 기업은 향후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를 비롯해 행정·금융상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KB국민카드는 2011년 회사 설립 이후 주요 현안에 대한 노사 대립으로 수년간 중앙노동위원회의 노동쟁의 조정 절차를 반복적으로 진행하는 등 갈등의 골이 깊었지만 지난해부터 각종 노사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상생의 노사 관계를 정립하고 선진 노사문화 실천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노사가 회사 발전을 위한 동반자라는 인식 아래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발전적인 노사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했던 점이 카드업계 최초로 노사문화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며 “과거 노사가 겪은 갈등과 반목의 시간을 반복하지 않고 상생과 협력의 노사 관계가 확고한 조직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비씨카드, 오스트리아 비엔나 왕복항공권 9만9000원

비씨카드가 오는 2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행 왕복 항공권을 특별하게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장 당 9만9000원에 제공한다.

비씨카드 페이스북 앱, 홈페이지 응모 고객 중 13명을 추첨하며, 당첨 고객은 오는 30일 개별 안내된다. 항공권은 내년 1월1일부터 6월30일 사이(1월 24~27일 제외)에 본인이 희망하는 여행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오는 31일 오후 4시까지 왕복항공권을 2매(본인 포함)까지 비씨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비씨카드는 해외항공권을 직접 예약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31일까지 페이북 여행 또는 인터파크 투어에서 ‘여행엔BC’ 전용 국제선 항공권을 비씨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특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인터파크 투어 이용 고객에게는 발권대행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매주 일요일에 비씨카드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는 고객 중 매주 10명씩 총 20명을 추첨해 국내 5성급 호텔 숙박권을 1박 당 9900원에 제공한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