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육대’ 박지훈-에이티즈-체리블렛 등 반전‧이변의 연속

‘아육대’ 박지훈-에이티즈-체리블렛 등 반전‧이변의 연속

기사승인 2020-01-25 08:28:05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서 박지훈, 느와르, 에이티즈, 체리블렛 등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반전과 이변, 명승부 열전으로 화려한 서막을 올렸다. 명절 대표 예능답게 국내 최정상 아이돌스타들의 라인업과 불꽃 튀는 대결은 온 가족이 모두 모인 안방에 쫄깃한 재미를 선사하며 다음 승부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지난 24일 방송된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에서는 메인 MC 전현무, 슈퍼주니어 이특, 트와이스 다현을 필두로 육상, 양궁, 씨름, 승부차기, e스포츠에서 진검승부를 벌이는 아이돌스타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트와이스 다현이 지난 ‘2019 추석 아육대’에 이어 메인 MC 자리를 꿰찼다. 그녀와 전현무 등 전 출연진들은 시청자들에게 밝은 미소로 새해 인사를 보내 명절 대표 예능 프로그램의 면모를 과시했다.

먼저 60M 달리기 금메달의 주인공이 공개됐다. 바로 느와르 남윤성과 체리블렛 메이. 특히 ‘2019 추석 아육대’ 60M 달리기 1, 2위를 기록한 멋진녀석들 활찬과 남윤성의 경기가 최고의 관전 포인트로 꼽히던 가운데 마침내 남윤성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남자 씨름 경기 역시 심장 쫄깃한 재미를 선사했다. 빅톤을 꺾은 에이티즈와 온앤오프를 꺾은 골든차일드가 결승에서 붙었다. 이 중 에이티즈 정윤호는 첫 경기부터 압도적인 기량으로 무패행진을 해온 명실상부 씨름 끝판왕 선수이자 이태현 해설위원까지 탐내는 에이스로 활약했지만 결승에서 골든차일드 이대열에게 패하는 이변이 펼쳐졌다. 골든차일드에게 승리의 분위기가 실리는 찰나 마지막 선수로 에이티즈 강여상이 등판, 예상을 뒤엎고 승리를 거두며 또다시 판이 뒤집혔다. 이로써 씨름에 처음 출전한 에이티즈가 골든차일드를 누르고 짜릿한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e스포츠 역시 커진 스케일만큼이나 흥미진진한 경기가 펼쳐졌다. 서바이벌 슈팅게임 솔로 시범 경기에서 최후까지 살아남아 승리한 자는 바로 연합팀 박지훈이었다. 온라인 축구게임 예선 A조에선 펜타곤 후이, 신원이 압도적인 실력으로 아나운서팀 허일후, 서인을 꺾었다. B조에선 김재환, 하성운이 뭉친 연합팀은 더보이즈 선우, 상연과 대결에서 종료 직전 추가 골을 넣으며 극적으로 승리했다.

남자 양궁 단체전 4강은 양궁 강호 몬스타엑스와 SF9의 대결로 진행됐다.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 장혜진 해설위원이 함께한 가운데 두 팀은 막상막하의 실력을 보여줬고 그 결과 몬스타엑스가 이겼다.

승부차기 8강전에선 김재환, 정세운, 하성운 솔로연합 팀의 반전 드라마가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솔로연합은 경기 초반 예상치 못한 실책을 기록했다가 이내 3연속 골을 넣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어 골키퍼 정세운의 결정적 활약으로 4강에 진출하는 대역전극을 완성시켰다.

엔플라잉과 SF9의 대결에선 로운의 활약으로 SF9이 4강에 안착했고, 스트레이키즈 역시 발군의 실력으로 세븐틴을 꺾고 4강에 진출하며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막강한 실력자들이 대거 포진한 승부차기 4강 경기와 금메달의 주인공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육상 400M 릴레이 달리기 단체전에서는 에이스 팀과 새싹 팀들의 대결이 관심을 모았다. 치열한 접전 끝에 여자부에선 네이처, 모모랜드, 우주소녀, 체리블렛이, 남자부에선 골든차일드, 동키즈, 베리베리, 에이티즈가 결선에 진출했다.

이날 ‘아육대’는 다양한 종목에서 승패를 뒤집는 반전 드라마가 속출하며 한시도 눈 뗄 수 없는 쫄깃한 긴장감과 빅재미를 선사했다. 스포츠에서 발군의 기량을 뽐내는 아이돌스타들의 색다른 매력까지 발견할 수 있었던 ‘아육대’는 명절 대표 예능다운 탄탄한 볼거리와 짜릿하고 신선한 재미로 안방을 사로잡았다.

시청자들은 “역시 명불허전 아육대, 심장 쫄깃한 승부의 세계에 푹 빠졌다” “뉴페이스들의 활약이 많이 눈에 띄네요. 몰입감 최고!” “올해 최고의 체육돌은 누가될지 벌써부터 기대된다”며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다.

한편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25일 오전 10시 40분, 오는 27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