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시, 공동주택 온라인투표 지원사업 공모

충남 천안시, 공동주택 온라인투표 지원사업 공모

기사승인 2020-02-07 14:44:40

[천안=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충남 천안시가 공동주택 단지에 선거관리를 위한 필요비용을 지원한다.

시는 투명하고 공정한 아파트 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공동주택 동별 대표자 및 입주자대표회의 임원의 선출 등을 위한 ‘2020년 공동주택 온라인투표 서비스 이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대상은 주택법과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의해 건설된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 중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으로, 선거 온라인 투표 시스템을 이용할 계획이 있어야 한다.

시는 동별대표자와 임원 선정을 위해 선거관리위원회가 운영 중인 온라인투표 서비스(K-Voting) 이용에 소요되는 수수료를 예산의 범위 내 전액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은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선거관리위원회의 의결을 증명하는 서류, 보조금 지원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신청 구비서류를 준비해 24일부터 3월 4일까지 천안시청 주택과 주택정책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신청 구비서류는 천안시 누리집(cheonan.go.kr) 행정정보-지방보조금 게시판 ‘2020년 공동주택 온라인투표 서비스 이용 지원사업 신청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성수 시 주택과장은 “공동주택 동별대표자 및 임원선정 시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활용한 공정하고 투명한 시스템 도입으로 투․개표의 정확성은 물론 시간․비용 절감, 선거인의 투표 참여기회를 확대한다”며 “공동주택 내 갈등 해소 및 행복한 공동체 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